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큐링기자간담회행사탐방기-페어리월드로의초대-

작성자
관련사이트 게임한국
작성일
2005-11-29

지난 11월 29일(화) 오후 6시, 서울 강남구 압구정에 위치한 리버시티에서는 그리곤엔터테인먼트(대표 조병규)가 개발하고 KTH(대표 송영한)의 파란(www.paran.com)에서 서비스하는 3D 캐주얼 RPG <큐링>에 대한 기자 간담회 행사가 열렸다.

큐링 기자 간담회 행사가 열린 리버시티 (배안에 마련된 행사장에서행사가 진행됐다)

본격적인 기자 간담회 시작을 앞두고 취재진들이 담소를 나누던 리셉션 장소페어리월드로의 초대라는 부제 속에 열린큐링 기자 간담회 행사는 파란게임사업의 비전 설명, 큐링 마케팅 컨셉 설명에 이어 프로모션용 동영상 2탄(유명한 동화 양의 탈을 쓴 늑대와 아기돼지 삼형제를 각색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을 최초로 공개하고 현재 오픈베타 서비스가 진행중인 큐링에 대한 운영팀 결산 및 향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큐링 기자 간담회 PT 순서 >- 파란게임사업의 비전 설명- 큐링 마케팅 컨셉 설명- 프로모션용 동영상 2탄 최초공개- 큐링 오픈베타 서비스 관련 운영팀 결산- 큐링의 향후 업데이트 내용 공개









- 큐링의 향후 업데이트 내용 요약 정리-(오는 12월1일로 예정된 업데이트시 적용 예정)1. 감동이 있는 큐링!!! : 스토리 퀘스트 추가 - 스테이지 2, 3, 4에 옴니버스 형식의 스토리 퀘스트가 등장합니다. - 동화나라를 어지럽힌 나쁜 몬스터들을 해치우는 엽기적인 구성의 진행으로 큐링만의 코믹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스토리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한 특수 맵/몬스터/보스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2. 즐거움이 있는 큐링!!!! : 룰렛 시스템 추가 - 몬스터의 사냥 숫자가 카운팅 되면서 룰렛 시스템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몬스터를 사냥하면 경험치/게임머니/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룰렛이 등장합니다. - 스페셜 룰렛은 지정된 몬스터를 사냥하여 대박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룰렛에 적용되는 모든 사항은 랜덤으로 결정되며 플레이어는 우연한 행운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습니다. 3. 대화가 있는 큐링! : 커뮤니티 기능 강화 - 1:1 대화시 메신저 형태의 창이 생성되어 편리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 그룹메시지 기능을 사용하여 등록된 그룹 구성원에게 한번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친구의 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4. 편리함이 있는 큐링!! : 편의를 배려한 컨텐츠 변경 및 추가 - 스킬 창이 트리구성 형태로 변경되어 한눈에 알아보기 편해졌습니다. - 포탈/상점 이용시 스페이스 바 이미지가 출력되어 초보자도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 튜토리얼 모드가 강화되어 게임조작에 보다 쉽게 적응 할 수 있습니다. - 일부 포탈의 위치가 눈에 잘 띄는 곳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파티 편의 기능이 강화되어 파티원 정보, 위치 등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습니다. 5. 기타 추가 및 변경 사항 - 기타 다양한 게임의 편의 기능 및 효과가 직관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액세서리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몬스터 8종, 보스 몬스터 4종이 등장했습니다. - 필드보스 전용 지역이 적용되었습니다.특히 이날 공개된 큐링의 신규 프로모션용 동영상 2탄은 유명한 동화 양의 탈을 쓴 늑대와 아기돼지 삼형제를 각색했으며,원본과는 다르게 양이 되고 싶어 양털을 쓰고 다니는 마음 착한 늑대와 이를 괴롭히는 불량한 돼지 삼형제들의 코믹한 이야기를 스토리로 담고 있는게 특징이다. 총 3편에 걸쳐 공개될 <큐링>의 홍보 동영상은 수준 높은 퀄러티의 풀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TV 광고 및 온라인 마케팅용으로 앞으로 활용될 전망이다.큐링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그리곤엔터테인먼트 오인근 개발총괄이사는 기자 간담회를 통해 전세계의 수많은 동화들이 모두 스토리 업데이트의 소재가 될 수 있다.며 지속적인 시스템 추가와 스토리의 확장으로 즐길 거리가 많고 게임환경이 편리한 큐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엽기발랄 동화이야기라는 컨셉을 가진 큐링의 게임 특성을 쉽게 엿볼 수 있게 기획된오프닝/쇼 및 에프샵의 축하 공연이 함께펼쳐져행사 참여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엽기발랄 동화이야기를 컨셉으로 큐링을 잘 드러낸 오프닝/쇼

기자 간담회 행사 분위기를 한껏 돋운 에프샵의 축하 공연 모습

행사장에서 열심히 서포트하느라 여념이 없던 이쁜 도우미를 발견해 찰칵~취재 / 겜티즌 최병준 기자(myungye@), 겜티즌 정대훈 기자(gpidy@)
게임한국 정대훈기자 (gpidy@)

< 저작권자ⓒ게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