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사회적 거리두기 하향 조정…PC방 운영 정상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2-13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발표 뉴스 영상 갈무리

15일부터 28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로 하향 "정된다. "정을 통해 PC방 운영 시간 제한도 해제된다.

1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19 정례브리핑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단계 "정에 따라 수도권의 PC방,학원, 독서실, 극장 및 비수도권의 식당, 카페, 실내체육시설 등의 운영시간 제한이 해제된다.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직계가" 제외)는 계속해서 유지한다. 또한 유행시설에 대해 집합금지를 해제하긴 하지만 운영시간은 10시까지로 제한한다. 또 향후 상황에 따라 다시 상향 "정될 수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거리 두기 단계 "정은 거리 두기 장기화에 따른 서민경제의 어려움과 국민 여러분의 피로감 등을 고려해 방역의 효과는 유지하면서 일상을 회복하기 위한 시도"라며 " 코로나19의 위험성이 낮아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을 방역수칙을 더욱 철저하게 준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부의 이번 "치로 PC방 업계의 불만이 일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9일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PC방 영업시간 제한 해제와 그간의 피해 보상을 촉구한 바 있다. 해당 "치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시 행정명령 거부 등을 예고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