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갤러리 상세

경력직 애니메이터 이은지의 포트폴리오 입니다.

작성자
NV_30149***
작성일
2019-12-27
작업툴
MAYA
조회수
1758
좋아요 수
0

경력직 애니메이터 이은지의 포트폴리오 입니다.

작품소개
이대요정 (Prop Animation) - MAYA

주인공 등에 붙어있는 날개 애니메이션을 작업했던 프로젝트입니다.
새들의 움직임을 보며 날개의 끝 부분에 오버랩이 많이 들어가도록 애니메이션을 잡았으며, 사람이 날 수 있을 정도로 큰 날개이므로 무게감이 느껴지도록 타이밍을 조절했습니다.
그리고 접힌 날개가 펼쳐질 때, 카메라 앵글을 훑으면서 펴지되 주인공의 얼굴이 가려지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날개가 움직이면서 뽑히는 깃털의 동선과 타이밍을 위해 땅에 있는 깃털을 날려보고, 날개가 펼쳐지는 애니메이션을 위해 직접 저의 손과 팔을 구부리면서 작업하는 등의 많은 연구를 했던 프로젝트입니다.



Island Animation (Character Animation) - MAYA

퇴사 후 개인 실력을 높이기 위해 과외를 받으며 작업한 애니메이션으로, 배가 난파되어 무인도에 갇힌 사람이 불을 피우기 위해 여러 방법을 시도하는 내용입니다.
실사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과장된 액션을 최대로 줄였으나 불을 피우거나 놀라는 부분은 약간 카투니하게 작업했습니다. 머리에 잘 그려지지 않는 포즈는 직접 레퍼런스를 찍었고, 키 포즈에 유의하며 작업했습니다.



몽키킹3 (Character Animation) - MAYA

나무에서 떨어지는 궁수 클립 애니메이션을 했던 프로젝트입니다.
두 가지 타입의 궁수를 만들었으며, 침입자들에게 겁을 주기 위한 사람들이므로 날렵한 인상을 주기 위해 나무에서 떨어진 후 일어나는 타이밍을 빠르게 잡고 주춤거리는 포즈를 작게 넣었습니다.
그리고 떨어지는 포즈와 활을 잡는 포즈를 약간씩 변화시켜서 베리에이션을 주었습니다.
abc 캐시를 뽑고 샷에 배치한 후에 스케일 조절로 좌우 반전을 시켜 왼손잡이의 궁수를 표현했고, 떨어지는 타이밍을 각기 달리하였습니다.



퇴마 포송령 (Cloth Simulation) – MAYA(nCloth), Marvelous

주인공의 움직임에 맞춰 휘날리는 천과 손목에서 나오는 천으로 공격하는 애니메이션이 필요했던 프로젝트입니다.
휘날리는 천을 nCloth로 시뮬레이션했을 때, 시뮬레이션의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리고 원하는 모양이나 느낌이 잘 표현되지 않았습니다. 더 효과적으로 작업을 끝내기 위해 RnD 시간에 스터디 했던 Marvelous가 생각났고, 결과적으로 시뮬레이션 시간을 줄일 수 있었으며 주인공이 입고 있는 옷의 재질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손목에서 나오는 천은 nCloth로 작업했는데, 손목에 원기둥을 부착한 후 그 안으로 폴리곤이 빠지는 형식으로 작업했으며 약간의 형태변화를 위해 터뷸런스를 주었습니다.



유랑지구 (Animation, Crowd Animation) – MAYA, Golaem

많은 인원이 줄지어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군중 시뮬레이션이 필요했던 프로젝트입니다.
자동차들은 Curve를 사용하여 Path Animation으로 작업하였고, 주변에서 걸어 다니는 관리자들은 워크 사이클을 따로 만든 후 배치했습니다.
줄지어 걸어가는 사람들의 상체 포즈는 각각 3가지 타입의 포즈를 만들었고, 워크 사이클의 하체 부분과 만들어 놓았던 상체 부분을 섞어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다음에도 Golaem을 편하게 사용하고 다른 직원들에게도 이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사내 게시판에 따로 정리하여 기록화했습니다.

NV_30149*** 님의 이미지 포트폴리오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