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넵튠, 2분기 광고 사업 · 신작 성과에 흑자전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7-27

'우르르용병단'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넵튠이 광고 사업 및 모바일게임 신작 성과에 힘입어 흑자전환했다.

넵튠은 27일 잠정 실적으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0.86% 증가한 30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억 5200만원을 기록,흑자전환했다.

이 같은 실적은 새롭게 추가된 광고 사업을 비'해자회사 플레이하드의 '우르르용병단', 트리플라의 '고양이스낵바' 등 모바일게임 신작성과가 반영됐기 때문이다.특히 광고 사업의 영업이익은 22억원에 달해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또 올해 초 출시된 모바일게임 '고양이스낵바'는 힐링 감성과 재미가 입소문이 나면서 3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회를 돌파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80%에 달한다.

지난 3월 출시한 '우르르 용병단'도 누적 다운로드 350만회를 넘어서며 순항 중이다. 전체 매출 중 60%가 해외에서 발생한다.

‘무한의계단’은 국내에서만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게임이다. 앱 통계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 "사 결과, 지난달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순위 7위에 오르는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회사 측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자회사 게임 '이터널리턴'의 실적까지 추가 반영된다"면서 "또 웹 애니메이션 판권(IP)을 활용한 신작 모바일 게임도 연내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