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인기 역주행 '눈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6-19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서비스 1주년 맞이 공세에 힘입어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 주목된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대표 "계현)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작품은 지난 17일 35위를 기록했으나 30계단 이상 급등세를 보이며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 작품이 톱5에 이름을 올린 것은 지난해 12월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이 회사는 최근 이 작품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온라인 방송 및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며 축제 열기를 더해왔다. 이와함께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이는 등 전방위 공세를 펼치고 있다.

특히 서울 광진구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첫 단독 오프라인 페스티벌에는 2000여명의 인파가 몰렸다. 또 이른 아침부터 입장 대기 줄이 이어지는 등 팬층의 뜨거운 관심이 나타났다.

이후 새로운 육성 시나리오 '메이크 어 뉴 트랙!! ~클라이맥스 개막~'을 비'해 육성 우마무스메 및 서포트 카드 등의 업데이트를 공개하며 열기가 고"되고 있다는 평이다.

론칭 초반 서포트 카드로 등장 당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매출 1위를 만들어 낸 '키타산 블랙'이 이번에는 육성 우마무스메로 등장했다. 또 새 시나리오의 육성 효율을 극대화시킬 서포트 카드 ‘SSR [분홍색 백 샷] 나리타 탑 로드’ 등이 추가되면서 팬층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가운데 PC 버전 클라이언트의 베타 버전을 깜짝 출시하며 팬심을 더하기도 했다. 또 ▲인자 재획득 기능 ▲룸 매치 일부 편의 기능 ▲데일리 레이스 일괄 출전 기능 등 선행 서비스의 편의성을 "기 도입한 것도 호평을 이끌어 냈다.

이 회사는 또 1주년을 맞아 게임 재화 '쥬얼'을 지급하고 무료 뽑기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내세워 유저들의 유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일각에선 이 회사가 그간 지속적인 소통과 개선의 행보를 보여온 것도 주목하고 있다. 한 차례 쇄신에 대한 각오를 밝힌 이후 신뢰도를 쌓아왔고 1주년의 축제 분위기와 맞물려 흥행 지표로도 이어지게 됐다는 분석이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 작품은 론칭 초기 83만명의 유저가 몰렸다. 이는 역대 서브컬처 게임 최대 이용자 규모 2위에 해당하는 것이다.

이 같이 유저풀을 통한 잠재력이 크다는 것도 업계가 주목하는 부분이다. 향후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맞물려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발휘해나갈 가능성이 열려있기 때문에서다. 또 이번 1주년을 통해 이 같은 저력을 과시한 만큼 다시금 유저들의 관심을 끌며인기 재점화의 계기가 될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