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흥행 IP로 우뚝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3-27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서머너즈 워' 판권(IP)이 최근 글로벌 흥행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지난 25일 기준 50여개 지역 구글 플레이 RPG 매출 순위 톱10에 올랐다. 미국과 독일, 프랑스, 호주, 싱가포르, 태국, 스위스 등 동서양을 가리지 않고 매출이 매우 고르게 분포되는 모습을 보였다.

프랑스에서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스팀 매출 순위에서 출시 이후 줄곧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역시 구글 플레이 매출 6위에 올랐으며,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애플 매출 8위를 차지하며 동시에 톱10에 올랐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천공의 아레나'는 지난달 말부터 대형 글로벌 IP인 '어쌔신 크리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해당 업데이트 이후 독일과 홍콩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차트를 역주행하고, 현재도 여러 지역의 양대 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9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또한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서비스 시작과 함께 여러 지역의 앱 마켓 상위권에 자리 잡으며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고, 지난 23일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일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장기 흥행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컴투스는 이날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에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