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11월 콘솔 게임 기대작 쏟아진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1-01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

11월 콘솔 게임 시장에서는 '포켓몬스터' '소닉' '갓 오브 워' 등의 최신작이 발매돼 게이머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달 플레이스테이션(PS), X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플랫폼에서는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소닉 프론티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등의 작품들이 출시된다.

# 11월 1주(11월1일~11월6일)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2일 PS5, 닌텐도 스위치, 스팀 전용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25년 이상 사랑을 받아온 게임 시리즈 ‘목장 이야기’의 세계에 '도라에몽'이 등장한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 이야기’ 시리즈 최신작이다.

이번 신작은 풍요로운 자연의 별 ‘이리마 별’이 배경이다. 두 사람이 함께 목장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2P플레이, 그리고 새로운 ‘비밀도구’을 통한 목장 생활 등을 즐길 수 있다.

데달릭엔터테인먼트는 2일 PS, X박스,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갓라이브 버거'를 발매한다.

리퀴드퍼그가 개발한 이 작품은 레스토랑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우주 식당의 괴짜 요리사가 은하계를 여행하며 외계 손님을 재료로 만들고 사업을 확장하고 최고 햄버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들키지 않도록 몰래 새로운 재료를 습득해 다양한 고객의 입맛에 부응해야 한다. 또 부엌과 레퍼토리를 업그레이드하며 레스토랑의 명성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행성으로 떠날 수도 있다. 우주 경찰이 피비린내를 맡고 항상 감시 중이기 때문에 한 곳에 오래 머무르면 안 된다.

'더 챈트'

플레이온은 3일 PS5, X박스 시리즈X|S '더 챈트'를 발매한다.

프라임매터와 브라스토큰이 선보이는 이 작품은 3인칭 호러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코스믹 호러를 내세운 가운데 스토리, 사운드, 배경, 캐릭터 등의 디테일을 구현했다.

외딴 섬에서의 휴양을 기대하고 떠났으나 끔짝한 공포에서의 생존 싸움을 겪게 된다는 내용이 전개된다. 영적 모임 및 사이비 교단 등의 요소가 활용됐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3일 닌텐도 스위치 및 PC 전용 '프롬 스페이스'를 발매한다.

트라이앵글스튜디오가 선보이는 이 작품은 끝없이 쏟아지는 외계인 무리가 행성을 점령하는 가운데 이를 퇴치해 나가는 액션 슈팅 게임이다. 온라인 플레이를 통해 4인 분대를 만들어 핑크색 해충을 상대할 수 있다.

로켓 런처, 미니건, 화염 방사기 등 다양한 무기가 존재하며 수류탄, 지뢰 같은 전술 아이템이나 철"망과 기관총 포탑을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캐릭터의 능력과 무기와 더불어 레벨업을 통한 특성을 부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잇 테이크 투'

게임피아는 4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잇 테이크 투' 패키지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헤이즈라이트가 개발하고 일렉트로닉아츠(EA)와 협력해 선보이는 협동 전용 플랫폼 어드벤처 게임이다. 지난해 '올해의 게임'을 포함해 90개 이상의 상을 받았다.

서로 너무나도 다른 부부 '코디'와 '메이'는 마법에 걸려 인형으로 변하며 환상의 세계에 갇히게 된다. 관계를 바로잡고 되돌리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여정을 떠난다는 내용이 전개된다.

장르를 넘나드는 챌린지와 모든 레벨마다 새로운 캐릭터 능력을 익히는 구성이 몰입감을 더한다. 쌍방향 스토리텔링의 경계를 확장하는 게임 플레이, 묘사의 은유적 결합, 서로가 어울리고 차이를 극복하는 과정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는 "이-콘 한 쌍 혹은 컨트롤러 2개를 통해 협동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또 로컬 무선 플레이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 콘솔 2개로 함께 플레이하거나, 제품 구입 시 무료 제공되는 ‘친구 패스’를 통해 다른 닌텐도 스위치 유저와 온라인으로 협동 플레이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하베스텔라'

스퀘어에닉스는 4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하베스텔라'를 발매한다. 스팀 버전은 5일 출시되며, 스위치 패키지 버전도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를 통해 같은 날 발매될 예정이다.

이 작품은 사계절을 수놓는 팬터지 세계를 무대로 생활, 교류,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생활 시뮬레이션 RPG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찾아와 모든 생명을 위협하는 재앙 '사계' 속에서 깨어난 주인공이 자급자"하는 생활을 하며 동료들과 협력해 위협을 극복하고 세계의 형성과 재앙의 진상에 다가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파이터, 섀도 워커, 메이지 등 다양한 잡을 배틀 중에 전환하며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적의 약점을 노리는 '더블 브레이크' 등의 요소가 구현됐다.

# 11월 2주(11월7일~11월13일)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8일 '소닉 프론티어'를 발매한다. PS4·5, 닌텐도 스위치,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스팀 등을 통해 출시된다.

이 작품은 소닉만의 초음속 액션으로, 광대한 섬을 자유롭게 누비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스테이션(PS)4·5, 닌텐도 스위치,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스팀 등을 통해 출시된다.

메인 스토리의 무대는 고대 문명이 잠든 미지의 섬 '스타폴 제도'다. 수수께끼로 가득한 유적과 꺼림칙한 적들이 배회하는 이 섬에서 소닉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월드맵 자체를 플레이 요소로 확장시켜 '플레이 가능한 월드맵'으로 진화시킨 차세대 스테이지 클리어형 액션 게임을 지향한다. 각 맵에 설치된 기믹에 의해 코스라는 개념에 얽매이지 않는 전 방위적 하이 스피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 가능한 월드맵'으로서 준비된 요소로는 배틀, 수수께끼, 사이드 퀘스트, 전뇌공간 등 다양하다. 이 요소들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자기만의 순서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풋볼매니저 2023'

세가는 8일 '풋볼 매니저 2023'을 발매한다.

스포츠인터랙티브와 함께 선보이는 이 작품은 축구 클럽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번 신작에서는 UEFA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 UEFA 유로파 리그, UEFA 챔피언스 리그 등의 라이선스를 취득해 현실감을 더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9일 PS4·5 전용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산타모니카스튜디오의 '갓 오브 워(2018)' 후속작이다.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는 라그나로크가 일어나기 전 답을 구하고 동료를 찾기 위해 신화적인 여정을 시작한다.

아스가르드의 군대가 전쟁을 준비하는 동안 9개 영역을 탐험하며 답을 구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세상을 종말로 이끌 것이라 예언된 전쟁을 준비해야 한다.

아트레우스는 로키의 예언과 라그나로크에서 자신의 역할을 알려줄 지식을 찾고자 한다. 크레토스는 실수를 반복할지 모른다는 두려움의 사슬에 묶인 채 살아갈지, 아니면 과거를 끊고 아트레우스에게 필요한 아버지가 될지 결정해야 한다.

이번 신작에서는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를 위한 새롭고 다양한 능력과 함께 리바이어던 도끼, 혼돈의 블레이드, 수호자 방패가 돌아온다. 동료를 찾는 것을 비'해 다양한 적 생명체, 괴물, 북유럽의 신들을 상대하게 된다.

'오비탈 불렛'

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는 9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오비탈 불렛'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로그라이트 요소가 가미된 빠른 속도의 360도 건플레이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단계적으로 생성되는 다양한 행성에서 싸우고 신체 변형, 제작, 중화기를 활용해 적을 상대할 수 있다.

38개 이상의 총, 무기 업그레이드, 능력 향상 퍽 등을 통해 반복 플레이의 재미를 더했다. 또 영구 업그레이드 및 스킬을 획득하는 등을 통해 생존 시간을 늘려가는 재미를 즐길 수도 있다.

'택틱스 오우거: 리본'

스퀘어에닉스는 11일 PS4·5 , 닌텐도 스위치 전용 '택틱스 오우거: 리본'을 발매한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를 통해 PS4·5, 스위치 버전 패키지가 판매된다. 스팀 버전은 12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 작품은 지난 2010년 출시된 시뮬레이션 RPG '택틱스 오우거: 운명의 수레바퀴'를 기반으로 그래픽과 사운드를 향상시켰으며, 게임 디자인에 힘을 실어 시대에 걸맞은 발전을 이뤄낸 것이다.

이 작품은 유저 선택으로 전개나 결말이 달라지는 멀티 스토리&멀티 엔딩을 채택했다. 높이차가 있는 입체적인 필드에서 펼쳐지는 전략 배틀은 인공지능(AI)이 향상돼 적의 전술에 대응한는 고민을 즐길 수 있다.

유닛별로 레벨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채택해 다양한 클래스, 무구, 스킬, 마법 등을 "합하는 즐거움도 마련됐다. 또 배틀의 템포 향상 및 자동 저장 기능, "작의 편리성을 도모해 UI를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 신작에서는 캐릭터 및 BG의 고해상도화가 이뤄졌다. 컷신 음성의 풀 보이스를 지원하고 모든 BGM을 실제 연주로 다시 녹음했다. 이 외에도 지하 100층 '망자의 궁전' 등 엔드 콘텐츠도 제공된다.

'냠냠 쿡스타'

플레이온은 11일 PS4, 닌텐도 스위치, X박스원, 스팀을 통해 '냠냠 쿡스타'를 발매한다.

레이븐스코트와 플래닛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이 작품은 TV 요리 대회에서 영감을 받아 심사위원에게 평가받는 쿠킹 게임이다. 70개 이상의 레시피를 활용해 대회에서 우승하는 게 목표다.

'서머빌'

# 11월3주(11월14일~11월20일)
점프쉽은 15일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윈도 전용 '서머빌(SOMERVILLE)'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림보'와 '인사이드'의 개발업체 플레이데드의 공동 창립자이자 전 대표인 디노 패티와 협력해 크리스 올슨이 선보이는 신작이다. 대규모 충돌과 분쟁에 기반을 둔 SF 어드벤처 생존 게임이다.

교외의 풍경을 배경으로 이어지는 내러티브를 감상할 수 있다. 위험한 광경을 헤쳐 나가 외계인 방문자의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맥픽셀3'

디볼버디지털은 15일 닌텐도 스위치, X박스 시리즈X|S, PC 전용 '맥픽셀3'를 발매한다.

소즈소소프스키가 개발한 이 작품은 파격적이고 재미있으며 혼란스러운 방식으로 재난을 모면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거미 억만장자 소환, 바지에 바비큐를 넣기, 티라노사우루스를 우주로 차보내기 등의 난장판을 해결해 나가게 된다.

100여개의 스테이지, 900개 이상의 개그, 1500개에 달하는 상호작용 물건 등이 구현됐다. 20개 이상의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고트 시뮬레이터3'

플레이온은 17일 PS5, X박스 시리즈X|S 전용 '고트 시뮬레이터3'를 발매한다.

커피스테인이 선보이는 이 작품은 만우절 장난으로 시작돼 열풍을 불러일으킨 '고트 시뮬레이터'의 최신작이다. 산 앙고라를 배경으로 염소 요가 힐링 체험, 트랙터 운전과 광란의 질주 등을 즐길 수 있다.

최대 4명의 멀티 플레이가 지원된다. 이를 통해 언덕의 황제, 용암 바닥, 자동차 더비, 프롭 헌트 등 7개 미니 게임이 제공된다.

스튜디오두달은 17일 X박스와 스팀 전용 '라핀'을 얼리 액세스 발매한다.

이 작품은 토끼 탐험대의 모험 이야기를 다룬 2D 플랫포머 게임이다. 초식동물의 특성에 착안해 전투가 없는 대신 점프, 벽차기 등의 액션을 통한 재미를 지향한다.

인간들의 공사로 인해 굴이 무너질 위기에 처한 다섯 유기토끼들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번 얼리 액세스를 통해 전체 챕터6에서 챕터3까지가 공개될 예정이다.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한국닌텐도는 18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포켓몬스터 스칼렛 · 바이올렛'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지난 2019년 출시된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이후 3년 만의 등장하는 완전 신작이다.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플레이를 오픈월드에서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작에서는 새롭게 열리는 팔데아 지방의 현상 '테라스탈' 요소가 도입된다. 모든 포켓몬이 각각의 '테라스탈 타입'을 갖고 있으며, 테라스탈을 통해 해당 타입으로 변하게 된다. 대부분은 원래 타입과 같은 테라스탈타입을 갖고 있지만, 서로 다른 포켓몬도 존재한다.

최대 4인 멀티 플레이가 지원된다. 포켓몬 교환이나 대전 등의 통신 플레이는 물론, 다른 유저와 필드를 함께 모험할 수도 있다. 테라스탈 포켓몬을 만날 수 있는 '테라 레이드 배틀'도 함께 도전 가능하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18일 '더 다크 픽처스 앤솔로지: 더 데빌 인 미'를 발매한다. PS4·5,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스팀 등을 통해 출시된다.

슈퍼매시브게임즈가 선보이는 이 작품은 독립적인 시네마틱 분기점을 통한 공포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번 신작은 플레이 시간이 7시간 이상으로 늘어났으며 주변 세계와 보다 많이 상호 작용하며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탐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호텔의 복도를 걸어가며 물건을 밀고 당길 수 있을뿐만 아니라 달리기, 점프, 기어올라가는 동작을 통해 접근할 수 없던 영역에 도달할 수 있다. 인벤토리 시스템도 추가돼 다양한 도구를 갖고 진행 과정에서 이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달아나거나 숨는 것뿐만 아니라 퍼즐 해결, 숨겨진 암호 찾기, 낡은 배전함 연결 등을 통해 미로의 탈출구를 찾아야 한다. 이 외에도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지원돼 온라인 및 오프라인 협동 모드를 즐길 수있다.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 11월4·5주(11월21일~11월31일)
유비소프트는 22일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을 발매한다. PS5, 닌텐도 스위치, X박스 시리즈X|S 등을 통해 출시한다.

이 작품은 전세계 1억 3500만명 이상 유저와 7000만장 이상 판매고를 올린 '저스트 댄스' 시리즈 최신작이다.이번 신작에서는 두아 리파의 Physical, 자라 라르손의 Love Me Land, 브루노 마스의 Locked Out of Heaven, 키드 라로이와 저스틴 비버의 STAY, K/DA의 More 등 40개의 다양한 음악들을 포함한다. 또한 정기적인 업데이트로 새로운 음악과 게임 모드, 테마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통해 최대 6명까지 그룹을 생성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룹 내 모든 유저는 호스트 메뉴로 서로 연결돼 스티커 시스템으로 상호작용하며 음악을 선곡하고 댄스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유저는 댄스를 완료하고 자신의 순위를 올릴 수 있으며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해당 포인트는 댄서 카드 커스터마이징, 신규 보상 잠금 해제 등에 사용된다. 이 외에도 완전히 재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개선된 음악 추천 시스템 등도 지원된다.

'건그레이브 고어'

플레이온은 22일 PS4·5, X박스, 스팀 전용 '건그레이브 고어'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한국 개발업체 이기몹이 개발하고 프라임매터가 선보이는 3인칭 액션 슈터 게임이다. '건그레이브' 시리즈의 신작으로, 난폭한 안티 히어로 그레이브가 반대 세력과 전투를 벌이는 내용이 전개된다.

스타일리시 3인칭 슈팅과 근접 무술이 액션을 매끄럽게 이어준다. 무한탄창의 켈베로스 권총과 변형 가능한 EVO 관을 활용해 파괴적인 콤보를 이끌어내고 대미지와 스타일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블 웨스트'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22일 PS4·5 및 PC '이블 웨스트'를 발매한다.

플라잉와일드호그가 선보이는 이 작품은 미국 개척지, 뱀파이어 퇴치 기관 등의 요소가 어우러진 서부 세계관의 액션 게임이다. 다양한 총과 번개 건틀렛, 수많은 장비들을 활용해 적을 상대할 수 있다.

혼자 또는 친구와 협동해 피에 굶주린 괴물들과 싸우게 된다. 스토리 중시 캠페인에서 적들과 싸우며 무기와 사냥 장비들을 업그레이드하고 특전을 해제해 기술을 진화시키는 등의 재미도 즐길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