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빅게임 '블랙 클로버 모바일' 글로벌 FGT 성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9-07

빅게임스튜디오(대표 최재영)는 개발 중인 '블랙 클로버 모바일(가칭)'의 글로벌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 FGT는 일본, 미국, 대만, 태국 등 4개 국가를 대상으로 비공개 모집됐다. 원작 '블랙클로버' IP 인지 여부 및 선호 게임 장르를 기준으로 세그먼트 그룹을 나눠 게임성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가 이뤄졌다.

지난 7월 치러진 한국 2차 FGT와 동일하게 게임 테스트 플레이가 종료된 후 세 차례에 걸친 심층 설문이 진행됐다. 이 결과, 4개 국가 모두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응답이 더 많았으며 재미에 대한 만"도를 드러냈다.또 그래픽 및 연출 부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줬으며 전투 관련 응답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매겼다.

특히 '블랙클로버' IP를 인지하고 있는 그룹들은 IP 콘텐츠를 뛰어나게 재현했다고 응답했다. IP 미인지 그룹에서는 게임 스토리에서 상당한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고 답했다.

이 회사는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FGT 테스터 의견 또한 적극 반영해 전투에서의 전략적인 요소를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 편의성과 로컬라이징 작업 완성도 향상에도 매진한다는 방침이다.

이 작품은 일본 만화 및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수집형 RPG로,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원작 ‘블랙클로버’는 슈에이샤(집영사)에서 발행하는 만화잡지 ‘소년 점프’에 연재됐으며 글로벌 누적 판매량 1700만부를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