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PC·콘솔·모바일 크로스플레이 지원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5-27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넥슨 게임 최초로 PC와 콘솔, 모바일 간 경계를 넘나들며 하나의 세상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완전한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선보인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대해 PC, 콘솔에 이어 모바일 플랫폼까지 추가 지원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작품은 ‘카트라이더’ 판권(IP)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개발 중인 멀티 플랫폼 레이싱 게임이다. 4K UHD 그래픽과 HDR 기술을 탑재해 실재감 있는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앞서 PC와 X박스원으로 첫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 이후 지난해 3차 테스트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PS)4까지 대상 플랫폼을 확장한 바 있다.

이 가운데 최근 임직원 대상 사내 테스트를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의 플레이 안정성을 집중 검증하고 새로운 플랫폼을 추가하기 위한 점검을 마무리했다.

이로써 넥슨은 ▲PC(넥슨닷컴 및 넥슨 글로벌 통합런처) ▲콘솔(Xbox One, PS4) ▲모바일(iOS,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플랫폼과 기기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갖추게 됐다.

개발업체인 니트로스튜디오의 서재우 대표는 “어떤 플랫폼에서든 최상의 퍼포먼스로 레이싱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고자 기술적인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