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 19일 간담회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6-14

왼쪽부터 '로스트아크' '검은사막'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 19일 간담회 개최

스마일게이트RPG, 펄어비스 등 게임업체들이 19일 각각 주력 작품의 향후 계획을 밝히고 유저들과 소통하는 행사를 잇따라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RPG는 19일 오후 3시부터 ‘로스트아크’의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행사 ‘로아온 미니’를 진행한다. 이에 앞서 업데이트 예정인 몽환 군단장 아브렐슈드를 비', 새로운 연출 등을 포함한 미니 티저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펄어비스도 같은 날 오후 5시부터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생방송을 진행한다. ‘검은사막’ 판권(IP)의 업데이트 방향성과 준비 중인 콘텐츠를 소개하며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이들 업체가 유저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또 최근 여름 시즌을 맞아 게임업체들이 너나할 것 없이 공세를 예고해 이 같은 경쟁 열기를 더할 것으로 전망되기도.

게임펍, 17일 ‘마이리틀포레스트’ 론칭

게임펍(대표 "성태)은 17일 모바일 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를 출시한다. 이 작품은 지난달 26일 사전예약을 개시한 후 5일만에 예약자 50만명을 돌파했으며, 최근 100만명을 넘기는 등 유저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작품은 평화로운 숲속 마을의 생활을 배경으로 한 힐링형 육성 어드벤처 게임이다. 농작물 재배, 요리, 수집, 사냥, 가구 제작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전원 생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시장에서는 이 작품의 힐링 콘셉트가 코로나19로 인해 지쳐 있는 유저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측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작품 내 동화풍의 3D 카툰 렌더링 그래픽과 마을의 따뜻한 분위기가 유저들에게 감성 넘치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회사는 작품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을 전개하며, 참여한 유저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반려동물 사전 분양을 통해 작품 내 반려동물인 고양이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 ‘SWC 2021’ 16일부터 선수 모집

컴투스는 16일부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1(SWC)’에 참가할 선수 모집을 시작한다. 이 대회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종목으로 이뤄지는 e스포츠 대회다.

시장에서는 ‘SWC’ 개최를 통해 대회 종목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이 작품은 매년 연말마다 SWC 패키지 판매를 통해 높은 매출 등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다른 ‘서머너즈 워’ 판권(IP) 작품들 역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는 지난 4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을 출시했다. 또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도 준비 중이다. e스포츠를 통해 ‘서머너즈 워’ IP의 브랜드 가치가 제고되는 한편 제품수명 장기화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한 관계자는 “’SWC’는 글로벌 인기 e스포츠 대회 중 하나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며 “컴투스의 e스포츠 대회 역량이 차기작에도 큰 힘을 보탤 수 있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