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NHN `용비불패M` 20일 론칭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0-19

'용비불패M'

NHN, 만화 원작 '용비불패M' 20일 론칭

NHN(대표 정우진)은 20일 모바일게임 ‘용비불패M’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선보인다.

게임투게더가 개발한 이 작품은 96년 만화잡지 ‘소년 매거진 찬스’에 첫 소개된 문정후, 류기운 작가의 무협 만화 ‘용비불패’ 판권(IP)을 기반으로 제작된 2D 횡스크롤 액션 RPG다. 사전예약 신청자가 100만명을 넘어서는 등 기대감이 높게 나타나고 있어.

NHN은 이달 들어 일본 등 해외 6개국에 ‘츠무츠무 스타디움’을 출시한데 이어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12개국에 ‘크리티컬 옵스; 리로디드’를 선보여. 이번 ‘용비불패M’까지 잇따라 3개 작품을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여 업계 주목을 받고 있어.

또 만화 IP 기반의 신작으로 팬층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도 관심거리. 시장에서 횡스크롤 액션 RPG의 비교 사례를찾아보기 어렵다는 점에서기대와 우려가 공존하고 있어.

'하스스톤' 가을 콘텐츠 22일 공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카드 게임 '하스스톤' 가을 콘텐츠가 22일 공개될 예정이다. 벤자민 리 게임 디렉터가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발표한다.

하스스톤은 블리자드의 대표 판권(IP)인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카드 게임이다. 국내에선 별다른 경쟁작 없이 인기 IP에 힘입어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다만 오랜 서비스로 인한 유저 이탈과최근 라이엇게임즈의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 등 경쟁작까지 나타나면서 위기를 맞고 있다.

블리자드 측은 지난 9월 전장 평점 시스템 개편 등을 통해 콘텐츠를 재정비하기도 했다. 이번 가을 콘텐츠를 통해 기존 카드 게임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문체위 22일 한콘진·게임위 등 국감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22일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를 실시한다. 감사 기관 대상 중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물관리위원회 등이 포함돼 있다.

국감을 통해 웹 보드·스포츠 배팅 게임, 확률형 아이템, 등급 심의 및 분류 등 다양한 이야기가 나올 것으로 예측된다. 또 e스포츠 선수의 군입대 연기 방안도 심도 있게 거론될지 주목된다.

업계에서는 국감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게임산업에 대한 정치권의 입장 또는 결정이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다수의 업체가 웹 보드 및 스포츠 배팅 게임 사업을 준비하고 있어 영향이 더 클 것으로 보인다.

이후 26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문화재청, 그 소속기관과 공공기관,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한 종합감사도 이뤄진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