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2019 플레이엑스포` 성황리 마무리…관람객 29% ↑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5-13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ㆍ킨텍스가 주관한 '2019 플레이엑스포'가 12일 폐막한 가운데 올해 관람객이 전년 대비 29% 늘었으며, 수출계약추진액도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플레이엑스포’에는 유니아나, 펏스원, 비주얼라이트 등 국내 업체는 물론 소니,&세가, 반다이남코&등 글로벌 게임업체들이 참가해 다양한 신작 및 신기술을 선보여 많은 주목을 받았다. 또 다양한 중소기업 게임 시연과 여러 e스포츠 대회가 열렸다. 공식 스트리밍 채널로 참여하는 트위치는 관객들과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만남의 장을 열기도 했다.

이와 함께 게임 팬들의 2차 창작물을 전시하는 콘텐츠 축제 ‘네코제x블리자드’가 동시에 개최돼&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했다. ‘추억의 게임장’, 레트로 게임 플리마켓인 ‘레트로 게임장터’가 열려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축제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수출 상담회는 국내외 293개 기업이 참가해&상반기 최대의 글로벌 게임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태국의 일렉트로닉스 익스트림, 베트남의 VTC온라인 등 6개국에서 국가관을 개설해 이틀간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일렉트로닉스 익스트림’과 국내 개발사 ‘소프트닉스’간 현장 계약이 성사되는 등 총 6건의 계약과 MOU 체결 성과를 거뒀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