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내달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체험 행사 '비전 프리뷰'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내달 6월 8일까지 전용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이 중 추첨을 통해 행사 참가자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이 회사는 우선 행사 첫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인 '비전 프리뷰 라이브'를 갖고, 주요 개발진이 출연해 새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후 이틀 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비전 프리뷰 플레이'를 진행한다.
행사 현장에서는 새롭게 재현된 '군단장 레이드 발탄'을 비롯해 모바일 만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1인 콘텐츠' '4인 던전 콘텐츠' '4대4 경쟁 콘텐츠'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전투 콘텐츠 외 색다른 경험이 가능한 '스페셜 콘텐츠 플레이 존'도 선보인다. 이밖에 에코백과 티셔츠 등을 꾸미는 DIY 프로그램을 비롯해 전시 공간 및 현장 이벤트도 마련한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언리얼 엔진5 기반 MMORPG로, 원작의 핵심 재미 요소를 계승하며 모바일 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차별화된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또 모바일과 PC는 물론 가상현실(VR)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며, 각각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 폭넓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