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던전앤파이터' 여름 공세 본격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5-05-18

넥슨이 올 여름 시장을 겨냥, '던전앤파이터'의 새로운 매력을 가미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힉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이벤트를 진행하는등 팬심을 파고 든다는 방침이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김정욱 강대현)은 최근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쇼케이스 '던파로ON : 서머'를 진행하고 업데이트 계획을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올 상반기를 결산하고 여름 시즌의 주요 콘텐츠를 예고했다. 특히 새 전직 캐릭터 '패러메딕'과 '키메라'를 비롯해 스킬 개화 'VP' 시스템, 세미 레이드 '이내 황혼전'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여거너의 새 전직인 패러메딕은 천계의 과학력이 집중된 전용 슈트로 무장한 전투 의무병이라는 설정이다. 피해를 흡수하는 고유 버프 '실드'를 부여해 파티의 생존력을 끌어올리는 지원형 버퍼 캐릭터다. 진각성은 공습부대 강습의무병 콘셉트, 그리고 고공 강하 작전을 모티브로 한 스킬 연출로 캐릭터의 정체성과 몰입감을 한층 강화했다.

함께 공개되는 아처의 전직 캐릭터인 키메라는 매드 사이언티스트로서 다양한 병기와 약품을 활용해 적에게 상태 이상을 유발하고 폭발시시킬 수 있다. 진각성에서는 활 자체를 무기로 휘두르는 등 비범한 사고의 전투 방식으로 충격을 주는 캐릭터다. 이 회사는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 신청 접수를 시작하고, 새 전직 전용 아바타 및 이모티콘 등을 제공한다.

스킬 개화 및 강화 'VP' 시스템 도입

이 회사는 또 기존 '룬' 및 '탈리스만' 시스템을 삭제하고 스킬 개화 'VP(베리에이션 포인트)'를 도입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스타일로 스킬을 설정하고, 새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진각성 달성 시 VP 시스템이 해금되고 스킬창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 VP는 스킬의 형태나 기능을 직접적으로 변화시키는 '스킬 개화'와 특정 스킬의 공격력과 쿨타임을 강화하는 '스킬 강화'로 구성된다.

그 중 스킬 개화는 각성 스킬을 제외한 35~80레벨 액티브 스킬 및 일부 패시브 스킬에 각 스킬당 두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해 기능을 변경할 수 있고, 최대 5개 스킬의 기능을 변화시킬 수 있다. 스킬 강화의 경우 3개 스킬에 대해 공격력만 강화하거나 쿨타임 감소와 함께 공격력을 높이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버퍼 직업의 회복 스킬의 경우 공격력 대신 HP 회복량 증가 옵션이 적용된다.

인원 부담 줄인 세미 레이드 8월 공개

이 회사는 올 8월 업데이트를 통해 8인 세미 레이드 콘텐츠 '이내 황혼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12인 기준으로 설계된 정규 레이드 콘텐츠보다 인원 부담을 줄이는 대신, 공대원 간 실시간 상호작용을 강화해 몰입감을 더한 게 특징이다. 공대원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능동적으로 인원을 배분해야 한다.

특정 이벤트를 통해 확보한 '난입' 기회를 활용해 전투 중인 동료에게 합류하거나 위험에 빠진 팀원을 구조하는 등 실시간 협동 플레이가 강조된다. 디레지에와의 본격적인 전투에 앞서 '약속의 도시 이내'를 위협하는 다양한 세력의 침공에 맞서는 시나리오가 전개된다. 파편화된 디레지에의 사념에서 탄생한 강력한 피조물들 '환요오괴 '마흐나발'과 이들을 이용하려는 '바니타스' 등 다양한 세력이 뒤얽혀 부서져가는 '이내' 위에서의 사투가 펼쳐진다.

이 회사는 기존 4인 파티 단위에서 벗어나 다인 협동의 재미를 확장하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향후 보다 상세한 콘텐츠 소개와 유저와 소통을 위한 별도 발표 자리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더했다.

중천 시즌 우상향, 피드백 적극 반영

이 회사는 지난 1월 새 시즌 '중천'에 돌입한 이후 ▲베누스 레기온 ▲무한화서 ▲나벨 레이드 ▲해방된 흉몽 등 굵직한 콘텐츠를 매달 선보이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던파'는 중천 업데이트 직후 전월 대비 유저 접속 지표가 약 77% 상승하는 등 꾸준한 우상향 지표를 기록하며 RPG 부문 1위를 탈환하며 '대세 게임'으로 자리잡았다.

이 회사는 이 같은 중천 시즌을 거치며 수렴한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무기고'를 비롯한 핵심 시스템 전반의 사용 경험을 개선한다. 무기고에서의 세트 및 융합석 정보 등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이 밖에도 기간제 아이템을 통합 조회할 수 있도록 하고, 계승 장비 장착 간소화 및 '간편 설정' 기능 도입 등을 통해 편의성을 강화한다. 또 내달 5일 업데이트를 통해 귀검사 캐릭터의 도트 그래픽 개선을 적용해 시각적 완성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여름 한정 아바타 등 내세워 팬심 고조

이 회사는 올 8월 '던파' 2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내달 6월 5일부터 새 전직 출시와 연계해 '스타팅 부스트 업 캡슐' 등 성장 지원 아이템을 제공하는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맞물려 여름 시즌 한정 패키지 '해상구조대' 아바타를 출시한다. 또 '던파 20주년 아트 공모전'의 수상작을 20주년 기념 아바타로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 외적으로도 유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도 예고됐다. 지난 1월 성황리에 종료된 '스노우메이지 IN 강남'의 후속 팝업 행사를 내달 6월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한다. 이를 통해 체험형 프로그램부터 굿즈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또 올 8월에는 '던파'를 포함한 네오플 IP가 함께하는 대형 행사를 개최한다. 이후 연말에는 2차 창작 행사 '플레이마켓'을 열고 아티스트와 유저가 어우러지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