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김정욱 강대현)은 29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시즌32 '동화나라'를 오픈했다.
이 회사는 '동화 가시덩굴괴물의 등장'을 시작으로, 5월 14일에는 '어비스 바다 소용돌이'를, 5월 29일에는 '해적 짜릿한 고공비행' 트랙을 추가한다.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모두 사용 가능한 공용 트랙 '동화 가시덩굴괴물의 등장'은 곳곳에 퍼져 있는 가시덩굴과 괴물의 방해를 피해 주행해야 하는 점이 특징이다.
피드전 전용 트랙인 '어비스 바다 소용돌이'는 심해의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긴장감 넘치는 레이싱을 경험할 수 있는 어비스 테마의 트랙이며, 해적 테마의 대표적인 트랙인 '해적 짜릿한 고공비행'은 스피드전과 이어달리기 모드 전용 트랙으로, 리버스 버전도 가지고 있다.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카트도 대거 출시한다. 이번 하이라이트 카트인 '비틀 정글'과 '비틀 시티'를 필두로 스피드 카트인 '솔리드 체이서'와 '하이퍼 트레인', 아이템 카트인 '황금 골머리', '드림 트레인', '하마', '종이 비행기' 등 총 8종의 카트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등장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매일 접속하고 랭킹전을 1회 참여, 누적 접속 시간, 누적 랭킹전 참여 횟수에 따라 '해바라기 등장식(영구)'와 '토끼 아이스크림 풍선', 'K코인', '에너지 크리스탈'을 증정한다.
한편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 와 푸르메재단의 발달장애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의 올해 첫 행사로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하는 '푸르메 힐링농장' 체험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