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벨인피니트가 '승리의 여신 : 니케' 서비스 2.5주년을 맞아 새로운 캐릭터 를 투입키로 하는 등 잇단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 주목을 끌고 있다.
레벨인피니트는 19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승리의 여신 : 니케' 2.5주년 특별 방송 시간을 갖고 새로운 콘텐츠 및 이벤트 일정을 밝혔다.
이 회사는 24일 이벤트 스토리 '언브레이커블 스피어(UNBREAKABLE SPHERE)'를 비'해 새 캐릭터와 코스튬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리틀 머메이드 ▲미하라 : 본딩 체인 ▲모리 등 새 캐릭터를 발표했다. 리틀 머메이드는 자신과 아군의 공격 능력을 강화하는 지원형 캐릭터로, 거품을 이용해 적들을 끊임 없이 공격하고 약화시킨다.


새 캐릭터와 코스튬의 매력 '각양각색'
'미하라 : 본딩 체인'은 포획 사슬을 사용해 적을 지속 공격하는 화력형 캐릭터로, 버스트 스킬 사용 시 누적된 포획 사슬을 강화해 더욱 큰 지속 피해를 가한다. '모리'는 자신에게 보호막을 설치하고 적을 도발해 아군을 보호하는 방어형 캐릭터로, 보호막이 제거될 때마다 자신의 생존 능력이 강화되고 더 강한 보호막을 설치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 및 기존 캐릭터의 코스튬도 함께 공개했다. ▲리틀 머메이드의 '어비스 플라워' ▲미하라 : 본딩 체인의 '페인 이터' ▲그레이브의 '뷰티풀 유' ▲신데렐라의 '뷰티풀 미'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2.5주년을 기념해 코스튬 재판매도 진행한다. ▲앨리스의 '스위트 홈' ▲리타의 '큐트 선플라워' ▲디젤의 '블랙 홀리데이' ▲슈가의 '콜 미 하드보일드' ▲도라의 '다크 로즈' ▲노이즈의 '체리블로섬 스테이지' 등을 복각한다.
이와 함께 메인 스토리 37~38챕터를 함께 업데이트한다. 또 배틀콘텐츠 미니게임 '버블 마치'를 공개, 버블 병사들과 랩처 간의 진영 쟁탈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밖에 로스트 섹터와 타워 스테이지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통해 '드레이크' 캐릭터 3개를 배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세대 페어리 테일' 등 스토리 전개 기대감 더해
이날 방송에서는 유형석 디렉터를 비'해 주종현 사운드 디렉터,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 박상후 3D 아트 팀장, 김진옥 스파인 팀장, 김재용 이펙트 부팀장 등이 출연한 스페셜 코멘터리 영상도 공개됐다.
2.5주년 이벤트 스토리는 사이드 스토리 '워드리스(WORDLESS)'와 '머드피쉬(MUDFISH)', 2주년 이벤트 '올드 테일즈(OLD TALES)', 그리고 36챕터의 스토리가 한곳에 모여서 전개되는 이야기다. 사명을 위해 고독을 선택한 '리틀 머메이드'와 새 목표가 생긴 '워드리스 스쿼드'가 만나는 내용이다.
메인 시나리오에서는 새 '포비스트'가 등장하고, 이에 맞서기 위해 새로운 힘이 꿈틀대는 전개가 이어진다. 이와 함께 '아니스'의 사이드 스토리도 차근차근 진행될 것이라고 개발진은 밝혔다.
또 2.5주년 이벤트 스토리를 통해 '올드 테일즈' 이후 2세대 페어리 테일 모델들이 어떻게 지내왔는지에 대해서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리틀 머메이드'의 이름에 걸맞게 물방울 및 물거품을 2.5주년 이벤트 테마이자 아이콘으로 삼았다.
개발진은 또 새롭게 등장하는 보스 '글러트니'의 경우 거품 혹은 방울, 물의 콘셉트를 똑같이 차용하지만 '리틀 머메이드'의 청량함과는 달리 끈적하고 닿으면 안 될 것 같은 모습으로서 차이점을 신경 쓰면서 작업을 했다고 밝혔다.

지상 콘텐츠 개발 및 성장 재화 상향 등 예고
개발진은 2.5주년 업데이트 이후의 콘텐츠 개발 방향성도 밝혔다. 특히 '지상 콘텐츠'의 경우 보다 시뮬레이션형 콘텐츠로, 3D 필드에서 SD 캐릭터들이 스쿼드를 이뤄 행동하는 방식으로 기획하고 있다.
이를 위한 '지상 전용 스킬'도 선보일 예정인데, 캐릭터 돌파 등의 요소는 배제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필드를 탐험하거나 필드 전용 전투 및 3D 전용 전투를 기획하고 있으며, 향후 보스와 전투 및 소소한 이벤트 개최까지도 가능할 것으로 개발진은 예상했다.
개발진은 또 성장 재화 획득량을 늘리면서도 각 콘텐츠에 적절하게 분배한다는 방침을 알렸다. 이를 위해 시뮬레이션 룸, 주간 미션, 솔로 레이드 등의 기존 콘텐츠 보상을 상향한다. 또 UI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를 새롭게 기획해 추가적으로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지상 콘텐츠나 솔로 레이드 명예의 전당 등 3분기 이내에 업데이트될 콘텐츠를 통해서도 부"한 재화량을 수급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상황을 지속적으로 지켜보면서 올 2~3분기 지속적인 개선을 이어갈 방침이다.


오프라인 팝업부터 디저트 컬래버까지 팬심 고"
2.5주년을 기념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들도 잇따라 선보인다. 이 회사는 내달 5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서울 광진구 커먼그라운드에서 2.5주년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리틀 머메이드의 버블 에어리어'를 진행한다. 포토존과 스페셜 벽화 등 다양한 공간을 마련하고, 사전 예약 후 방문한 유저들에게 한정 굿즈도 증정한다.
내달 5월 8일부터 6월 4일까지는 '디저트39 전초기지점'을 테마로 컬래버레이션도 선보인다. 해당 기간 디저트39에서 디저트와 음료가 포함된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고, 주차별로 키링, 스탠드, 무드등, 포토카드 쿠폰 등을 지급한다. 일부 매장에서는 특별한 장식도 선보일 예정이다.
6월 20일부터 7월 3일까지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오프라인 팝업을 운영한다. 또 올 7월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한 온라인 팝업도 오픈할 예정이다.
'야구 페스티벌'도 열린다. 내달 5월 29일 게임 내 야구 테마 코스튬을 출시하고 웹 이벤트 및 출석 이벤트를 오픈한다. 이후 6월 10일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리는 파드리스와 다저스 대결에서의 공동 파트너를 예고했다.



또 '랜덤 피규어 낙원 컬렉션' 출시를 비'해 새 피규어 제작 소식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6월에는 '스텔라 블레이드'와의 컬래버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밖에도 수중에서리틀 머메이드의 일러스트를 제작하는 영상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 회사는 이번 2.5주년 이벤트를 통해 160회 이상의 모집 기회를 제공한다. 또 새 캐릭터 모리를 접속 보상으로 배포한다. 이와함께'킬로'ㆍ'라이'ㆍ'모리'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선택 상자' 3개를 지급하며 캐릭터 중복 성장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