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블루 아카이브' 3.5주년 맞이 분위기 전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5-04-12

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분위기 전환을 위해 아이돌 콘셉트의 캐릭터를 대거 출시하는 한편,굿즈와오케스트라 공연 등 게임 안팎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해 팬들에게 다가간다.

넥슨(대표 김정욱 강대현)은 최근 '블루 아카이브'서비스 3.5주년 맞이 특별 생방송 '키보토스 라이브'를 갖고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밝혔다.

이날 방송에는 넥슨게임즈의 김용하 총괄 PD와 안경섭 PD가 출연해 4~5월에 선보일새 콘텐츠를 소개했으며, 컬래버레이션및 전국 오케스트라 투어 등을 예고했다. 또 올 여름 스팀 버전 출시 및 메인 스토리 한국어 음성 풀더빙 지원 계획을 깜짝 소식처럼 알렸다.

이 회사는 이달 15일 아이돌 그룹으로 활동하는 이야기를 담은 새 이벤트 스토리 '세레나데 프롬나드'를 선보인다. 또 이달 29일에는 메인 스토리 '특수작전 데카그라마톤 편' 2장의 첫 파트와 미니 이벤트 '특수"사 세피로트의 나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와 맞물려 '사쿠라코(아이돌)' '미네(아이돌)' '마리(아이돌)' 등 3개 캐릭터를 추가할 예정이다. 새 캐릭터는 모두 폭발 타입의 스트라이커로 등장하며, 아이돌로서의 개성과 각각의 전투 스타일을 동시에 구현한 전용 'EX 스킬'을 사용한다.

아이돌과 함께하는 특별한 봄날의 무대

이 회사는 글로벌 서버 전용 콘텐츠도 선보인다. 이달 29일까지 '사쿠라코'의 일러스트를 감상하고 '청휘석' 10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웹이벤트를 운영한다. 또 미니게임 '리빈' 온 스위츠!'를 리듬게임 형태로 확대해 이벤트 스토리에서의 신곡을 유저들이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이후 이어지는 캐릭터 픽업 소식도 예고됐다. 이달 29일에는 '히나타' '사오리' 캐릭터 복각을 진행한다. 내달 5월 6일에는 특별 캐릭터인 '히나(수영복)'을 다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의 연장선상에서 '이오리(수영복)' '시로코(라이딩)' 등에 대한 복각이 이뤄질 전망이다.

또 내달 13일에는 이벤트 스토리의 복각과 함께 새 캐릭터 '사츠키'와 '치아키'를 출시하게 되는데, 여기에는 '마코토'와 '아코(드레스)' 역시 함께 복각 대상으로 정했다.

치아키는 '진동' 공격 타입의 스트라이커 캐릭터로, EX 스킬의 치명 공격이 발생하지 않는 게 특징이다. 이를 통해 직관적이면서도 강력한 공격력에 집중된 캐릭터라 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되는 사츠키는 폭발 공격 타입의 '스페셜' 캐릭터로, 치명 대미지와 관련된 버프 및 디버프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EX 스킬의 경우 최대 3코스트를 더 소모해 위력을 증가시키는 동작 방식을 활용 가능하다.

매 방송 때마다 유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개발자 코멘터리의 영상도 공개했다. 이를 통해 김국기 아트 디렉터를 포함한 6인의 개발진은 이벤트 스토리 기획 배경 및 후일담, 캐릭터들의 메모리얼 로비 연출, 키 비주얼 작업 비화 등을 설명했다.

OSTㆍ카드ㆍ라멘ㆍ오케스트라 등 풍성

이 회사는 서비스 3.5주년을 기념한 다양한오프라인 콘텐츠도 공개한다.먼저 굿즈숍'샬레 스토어'에서는이번 새 이벤트 스토리'세레나데 프롬나드' 테마를 기반으로 한 아이돌 콘셉트 굿즈를 출시한다. 미니 응원봉, 핫피, 그립톡 등 실사용 가능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굿즈 상품은 각 캐릭터 콘셉트를 반영한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블루 아카이브'의 다양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OST도 선보인다. 이번 음반은 '백귀야행' 테마로 디자인됐으며, 수행부 학생인 '미모리' '츠바키' '카에데' 등의 모습을 담았다. CD와 키트(KIT) 두 패키지를 출시할 예정으로, 각 패키지별 다른 콘셉트의 일러스트를 활용해 제작됐다.

OST 패키지는 아크릴 스탠드, 포토 카드, 스티커 등이 동봉된 구성으로 이달 24부터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또 이와 맞물려 수행부 및 백귀야행을 테마로 한 다양한 굿즈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또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의 일러스트가 삽입된 '바이시클 카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게임 내 인기 캐릭터 '마스터 시바'가 요리하는 라멘을 실물 상품으로 출시하며, 한정 메뉴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이밖에도 의류 브랜드 '크리틱' ㆍ디스커스 애슬래틱' 등과 협업한 특별 의류 및 굿즈를 '패션 플랫폼 '무신사'를 통해 출시할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공익 캠페인도 전개한다. 사전 캠페인의 일환으로이달 21일부터전국 '헌혈의 집'에서 헌혈 후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프로모션응모를 완료한선착순 5000명에게 감사 엽서와 기념 스티커를 제공한다. 이후에도 게임과 연계한 다양한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회사는 오케스트라 공연'사운드 아카이브 더 오케스트라'의 전국 투어 개최 소식도 발표했다.내달 5월 24일서울에서 열리는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인천 부산 광주 대구 등 5개 도시에서의 투어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만의 청량한 배경음악을 오케스트라 선율로 만나볼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이 회사는 또 올 여름 스팀을 통한 PC 클라이언트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PC 환경에서 최적의 퍼포먼스 및 최고 품질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그간 이 작품은 캐릭터 한국어 더빙 지원을 통해호응을 얻어왔는데. 이번에는메인 스토리의 풀더빙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우선 올 여름 '대책위원회' 1 ㆍ2장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등 순차적으로 더빙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하 총괄 PD는 "이번 방송을 비'해 오케스트라, PC 빌드, 한국어 더빙 등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면서 "무엇보다 '블루 아카이브'를 적극 응원해 주는 유저들이 있어힘을 내는 것 같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