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대표 김정욱 강대현)의 블록버스터급 화제작 '퍼스트 버서커 : 카잔'이 28일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네오플에서 개발한 이 작품은 '던전앤파이터'의 세계관을 싱글 패키지 형식의 액션 RPG로 재해석한 신작이다. 플레이스테이션(PS)5 및 X박스 시리즈 X|S, 스팀 등 콘솔을 포함한 멀티 플랫폼을 통해 출시됐다.
이 작품은 3D 셀 애니메이션 그래픽을 기반으로 정교하고 호쾌한 액션성과 타격의 재미를 살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를 통해 스팀에서는 '압도적 긍정적' 평가와 함께 글로벌 판매 순위 4위에 올랐다.
특히 각 플랫폼 사양에 맞춘 성능 최적화로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며 주목을 받아왔다. 이미 체험판에서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 회를 돌파하기도 했다.뿐만 아니라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80점(PC 83점 · PS5 80점 · X박스 79점)을 기록했다. 싱글 플레이 형식의 콘솔 게임에 첫 도전하는 부담감이 컸음에도 이를 극복하며 기존 트리플A급 경쟁작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쾌거를 이뤄냈다는 평이다.
이 작품은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의 중요 인물 중 하나인 대장군 카잔을 중심으로 처절한 복수극이 전개된다. 서브 미션을 포함해 40개의 미션이 마련됐으며, 유저 성향에 따라 20시간~80시간까지의 방대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 작품은 또 '도부 쌍수' '대검' '창' 등 각 무기와 스킬 연계 "합을 활용한 전투에 몰입할 수 있다. 또 선택지와 그에 따라 달라지는 결말을 통해 깊이 있는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출시 버전에서는 더욱 원활한 플레이 환경 지원을 위한 시스템 개선 및전반적인 밸런스 패치를 적용했다. 사전 구매자들의 반응에 긴밀하게 대응하며 초반 흥행세를 이끌겠다는 것이다.
이 회사는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바이퍼' 등 일부 보스 몬스터의 난이도를 "정했으며, 무기별 스킬 밸런스 "정도 시행했다. 또 '쉬움' 모드에서 유저에게 부여되는 버프 효과를 강화해 보다 수월한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 회사는 이날출시를 기념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그간 공개되지 않은 보스들과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 공방이 담겼다. 또 '블레이드 팬텀'의 힘으로 더욱 강력해지는 카잔을 연출해 기대감을 모았다. 이와 함께 ‘카잔’과 함께 반란 혐의로 내쳐진 인물 '오즈마'의 키 비주얼 이미지를 첫 공개했다.
이 회사는 또 넥슨 IP 온라인 스토어 '넥슨에센셜' 내 ‘DNF 유니버스 스토어’에서 '카잔' 굿즈를 출시했으며, 내달 13일까지 2주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렬한 원화를 활용한 장패드 및 포스터▲게임 내 지역별 전경을 담은 배경 엽서▲캐릭터 아크릴 스탠드와 스티커▲'던파' 유저에게 익숙한 모습의 '항아리 정령' 키링 4종등 총 38종의 각양각색 굿즈를 공개했다.

이 회사는 또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OST 앨범을 발매했다. 앨범에는 주인공 ‘카잔’을 비'해 각 보스별 테마곡 등 22곡이 수록됐다. 특히 음악 프로듀싱 팀 2WEI와 협업한 엔딩 테마곡 'Stories End'는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 선택창 BGM을 기반으로 ‘카잔’ 고유의 서사를 담아냈다.
윤명진 네오플 '카잔' 총괄 PD는 " '카잔'만의 독보적인 액션을 구현하기 위해 테스트및 유저 피드백 분석, 거듭된 수정 과정 끝에 드디어 첫 싱글 패키지 게임을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완성도 높은 하드코어 액션 RPG의 게임성을 보여주기 위해 그간 심혈을 기울여 왔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