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14'에7.1버전 패치 '미지와의 해후'를 선보였다고19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평화가 찾아온 '투랄'대륙에서 밝혀지지 않은 기억과 마주하게 되는 모험가 일행의 새 시나리오를 선보였다. 또 ▲인스턴스 던전 '유웨야와타'▲연대기 퀘스트 '바나딜의 반향'▲24인 연합 레이드 '쥬노:첫 번째 반향세계'▲고난도 레이드 콘텐츠인 '극 이터널 퀸 토벌전'및 '환 백호 토벌전'등을 공개했다.
이 회사는 플레이 편의성도 대폭 개선했다.7.0버전 확장팩 '황금의 유산'에 이어 그래픽 업데이트를 추가 적용해 캐릭터,아이템,풍경 등을한층 더 풍부하게 표현하며 몰입감을 더했다.또 '초보자의 집'에서 다양한 공격에 대한 대응 방법을 훈련할 수 있는 '전술 훈련'을 도입했다.
주요 퀘스트에서 등장하는 인스턴스 던전을 NPC와 함께 공략할 수 있는 '임무 지원' 던전을 확대해 혼자서도 부담 없이 스토리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머리 모양, 감정 표현, 탈것, 꼬마친구, 패션 소품, 하우징 소품 등의 요소를 대거 추가했다.
이 회사는 내달 14일까지 신규 유저가 우대 서버인 '펜리르'에서 플레이 하면, 89레벨까지 경험치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게 했다. 또 새로 가입한 유저 대상으로 접속 보상을 지급하고,이용권 할인 및 추가 아이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복귀 유저가 빠르게 게임에 안착할 수 있는 혜택도 마련했다. 이용권을 구매하면, 최신 콘텐츠를 막힘 없이 즐길 수 있는 ‘아이템 레벨700신왕궁 장비’ 풀세트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3일 추가 무료 이용권, 7일 누적 접속 시 ‘검은 뚱보초코보’ 또는 탈 것 ‘초코잎 요정’을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또 매주 금,토,일 한정으로PC방 포인트를두 배로 지급하는 가맹PC방 한정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맞물려 '파란깃 스라소니 피리''오케스트리온 악보: A Long Fall (Scions & Sinners: Band)'등 교환 가능한 아이템을 추가했다.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였다. '메인 퀘스트 완료' '무작위:레벨링'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등을 플레이하면, '무예인 의상'세트,탈 것 '검은 페가수스'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이벤트 참여 시ASUS그래픽카드에 자동으로 응모되며,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또이달25일부터 내달21일까지 치킨 브랜드 '처갓집양념치킨'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처갓집양념치킨에서는 ‘파이널판타지14’ 스페셜 세트 메뉴3종을 만나볼 수 있고,해당 메뉴 주문 시 전용 박스와 함께'연기 교본:치킨 먹기' 'MGP골드카드'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한정 쿠폰을 증정한다.해당 연기 교본을게임에서사용 후 인증 스크린샷을 등록하면,추첨을 통해 한정 굿즈 및 ‘처갓집양념치킨 상품 교환권’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