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앱스(대표 박성민)가17일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 회사는 앞서 ‘로그 키우기’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무명기사단’ ‘포트리스 사가’ 등화제작을 통해 동아시아권에서 인기를 모아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북미 시장 진출을 타진하고 있는 것이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최근 "직개편을 단행, 종전제작 · 중앙의 팀 구"에서 제작 · 퍼블리싱 · 중앙 3개 부문으로 확대 개편하는 등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 북미 시장 공략 기"에 맞춰 새 슬로건 ‘고 웨스트’를 발표한 데 이어, 상반기 중 현지에 맞는 작품을 집중 편성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해 '뾰"한 게임'을 만들어 현지시장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 개발 프로세스 역시 내부 심사 및 포커스 그룹 테스트를 통해 엄격히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