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유망 게임들 다 모였다 … 'GLS 2024' 개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12-04

유망 게임을 한 곳으로 집대성해 선보이는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 2024(GLS 2024)'가 4일 오늘부터 6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남구 SJ 쿤스트할레에서 펼쳐진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기획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 작품과 예비창업 부문 인디 게임들을 모아 선보이는 올해 '게임 레벨업 ...'은▲자유체험 부스 ▲유저 평가 ▲공개 피칭 ▲일대일 밋업 ▲우수 인디게임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에 공개된다.

한콘진은 이에 앞서 '게임 체험단' 및 '평가단'을 공개 모집했는데, 일반 유저를 비'해 게임학과에 재학중이거나 게임업계 종사 이력이 있는 유저층, 그리고 현업 종사자로 평가단을 구성, 출범시켰다.

평가단은 이에따라 각 작품별 부스를 방문해 자유롭게 게임을 견줄 수 있게 됐다. 또 무대에서는 각 업체들의 공개 피칭이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경연다운 면모를 드러내게 됐다.

진흥원은 이를 통해 최종 우수 인디게임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강보영 브릿지뮤직 대표.

쇼케이스 첫날인 이날 강보영 브릿지 뮤직 대표는 리듬 게임 '도도리(DODORI)'에 대한 개발 및 출시 일정을 밝혔다. 강 대표는 이 작품에 대해 당초 '28!'이란 이름으로 개발이 진행됐으나작품 성격을 보다 명확하게 드러낼수 있도록 지금의 이름으로 타이틀명을 정했다고 밝혔다.

강 대표는 "내년 2분기 스팀을 통해 작품을 출시할 계획"이라면서 "스팀 덱 최적화를 완료하고, 지스타 현장의 시연까지 순"롭게 마무리했다"고 향후 일정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 쇼케이스 행사는 어드벤처, 액션 및 로그라이크, 리듬, 전략 및 시뮬레이션 등 장르별로 체험 부스를 "성해, 더 치열한 경합의 장이 되도록 했는데, 유저와 평가단은 그 때문인지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참가한 게임기획 지원 기업 및 게임은 다음과 같다.

◇ 스타트업-법인
▲오디세이어의 '벨라스터' ▲모들스튜디오의 'NOT ALONE' ▲프로젝트모름의 '론 셰프' ▲스튜디오두달의 'Solarteria' ▲세이베리게임즈의 '카오스 브링어' ▲니트로스의 '해적섬 수산시장 키우기' ▲브릿지뮤직의 'DODORI' ▲아름담다의 '풀 문 : 신 토끼뎐' ▲지팡이게임즈의 '해태 : 가디언즈' ▲플레이데이의 'Pollution Out' ▲하이스피릿의 '미션 코만도' 등 11개작.

◇ 스타트업-개인
▲지노게임즈의 '안녕서울 : 이태원편' ▲페이크게임즈의 '키보드던전' ▲리퓨엘의 'STAND-ALONE' ▲라이터스의 'Thanks,Light' ▲새벽의 '풀 벨리, 해피 하이크' 등 5개작.

◇ 예비창업
▲제이제이게임즈의 'ZXC' ▲하모닉스의 '하모닉스' ▲블랙가디언의 '벤딩 머신 히어로' ▲팀 플라스크의 '할케미스트' ▲선더폭스 스튜디오의 '문베이스 람다' ▲검귤단의 'KILLA' ▲뷰시프트의 '차원의 오르막길 ▲BBB의 '모노웨이브' ▲화이트카이트의 '할로원더밴드' ▲지민기의 'EXIT' 등 10개작.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