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희망스튜디오, 아동 · 청소년 점자도서 전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9-28

왼쪽부터 박재형 올드아이스 대표, 김대관 함국점자도서관장, 신선호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창작생태계지원팀장.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서울시 강동구 한국점자도서관에 시각장애 아동 · 청소년을 위한 점자도서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증정한 점자도서는 '아홉 살에 처음 만나는 창업' '루리의 우주' '내 이름은 독도' 등 10종, 14권으로 모두 새로 제작한 책들이다. 한국점자도서관에서 해당 도서를 대여할 수 있다.

점자도서는 희망스튜디오와 스토브인디가 기부한 금액으로 제작됐다. 스토브인디 입점 게임인 '플로리스 다크니스'와 캠페인을 진행, 유저들이 작성한 응원 게시글과 댓글을 환산해 기금을 마련했다.

올드아이스가 개발한 '플로리스 다크니스'는 시각적 요소 없이 오직 소리로 플레이하는 게임이다.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굿게임상’을 수상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는 내달 18일과 19일 이틀간 판교 고고스 판교 카페에서 '꼬마작가 창작 동화집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14일까지 사전예약을 받는다.

이번 전시회는 '꼬마 작가 창작 아카데미 캠페인'으로 제작된 동화집을 선보이는 자리다. 해당 동화집은 학대 피해 아동들이 미술 치료사, 동화 작가 등의 지원을 받아 창작했다.

정소림 캐스터를 비'해 박서림, 로마러, 이다, 죠니월드 등 인플루언서가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함께했고, 전시회 현장에서도 도슨트로 활약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