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내달 2일 군포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노인 대상 기능성 게임 4개작에 대한 그룹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그룹 테스트는 건전한 게임 문화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 중인 게임 4개작을 대상으로 한다. 100여명의 노인 및 개발자,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
노인 등 특정 계층 대상의 게임은 테스트 참가자 모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따라 경콘진은 지난 7월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노인·실버 세대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노인 복지관 회원들이 게임 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도록 협"를 받는다.
경콘진이 개발을 지원하는 4개의 기능성 게임 개발업체들은 디지털 게임, 학습 교구, 보드게임 등 다양한 형태의 게임 시제품을 시연하고 유저의 반응을 관찰할 예정이다.
망고소프트랩은 노인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키오스크 교육 소프트웨어'를 시연한다. 크레아큐브는 시청각, 촉각 및 운동 감각을 활성화 하는 '뇌인지 개선 학습 교구' 시제품과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한다. 미어캣커뮤니케이션즈는 인지력과 신체능력 향상을 위한 '실버 기능성 보드게임'을 선보인다. 키움테크는 대형 스크린에서 유저와 상호작용을 통해 게임을 즐기며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더브레인-코그플러스'의 유저 반응을 살필 예정이다.
테스트를 거친 4개작은 올해 개발을 완료하고 11월 13과 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경기콘텐츠페스티벌(GCF)에서 공개된다. 경콘진의 사회적 가치 창출형 게임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게임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