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닷새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마련중이다.
13일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등 주요 게임업체들은 추석 명절을 맞아 주력 게임에 각종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게임 특수에 대비하는 모습이다. 특히 일부 게임업체들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큰 상품들을 보상책으로 내걸고유저들을 불러 모으고 있어 추석 명절 특수를 겨냥한 게임업체들의 마켓셰어 경쟁은 가일층 달아 오를 전망이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화제작 ‘호연’에서 추석맞이 출석부 이벤트를 갖는다. 먼저 13일부터 22일 사이, 5일간 게임에 접속하게 되면신석, 달인 영웅 확정 모집권, 금화 주머니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리니지M’에선 이벤트 시련 던전 달토끼의 보물상자를 즐길 수 있다. 던전 내에서 보물상자를 열게 되면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제한 시간 내에 3개 상자를 열게되면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넥슨(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던전앤파이터’에서 추석 이벤트를 전개한다. 연휴 기간 중 일일 미션을 클리어하게 되면 마을 이동 속도, 레벨 스킬 등에 버프 혜택이 주어진다. 또 ‘바람의 나라’에선 환상의 시련장에서 별의 "각을 모아 고급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다 빙고를 완성하게 되면추가 보상을 받을 수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레이븐2’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등 10개 작품에서 특별이벤트를 전개한다. 이 중 ‘나혼렙’에서는 출석을 통해 픽업 모집 티켓을 최대 50장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미션을 수행하고 100만 골드도 얻을 수 있는 행사도 마련한다. 또 ‘레이븐2’에서는 이벤트 던전 만월의 숲이 오픈된다. 이 던전에서 만월의 송편을 모아 최상급 11회 소환상자, 만월의 기운으로 바꿀 수 있다. ‘아스달 연대기’에선 접속 유저에게 추석 특별 선물 꾸러미를 선물한다. 꾸러미에는 맛있는 달 과자, 탑승물 선물 소환권 등이 포함돼 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검은사막’에서 추석 이벤트를 펼친다. 25일까지 전투 경험치 500%, 기술 경험치 200%, 아이템 획득 확률 50% 버프가 제공된다. 또내달 8일까지 접속 유저에 대해서는 발크스의 "언, 크론석이지급되고 ‘검은사막 모바일’에선 매일 우편으로 재료를 받아 송편을 만드는 행사를 진행한다. 접속을 통해 꿀송편, 든든한 송편, 달달한 송편도 받을 수 있다. 또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추석맞이 기념 상점이 오픈된다.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등 6개 작품에서 한가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중 ‘오딘’에선 접속을 통해 오딘의 유물 강화석, 토르의 무기/장신구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특별 미션을 수행하고 재료를 모아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을 제작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워’에선 특별 임무를 달성하고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영웅 도전권 선택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아레스’에선 이벤트 던전 풍요의 토끼섬에서 추석 달 쿠폰을 모아 고급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대표 성준호)는 ‘로드나인’에서 추석 이벤트를 펼친다. 25일까지 이벤트 던전 황금 달빛의 숲이 오픈되며 한정 필드 보스가 등장한다. 던전을 클리어하고 황금 달빛의 숫돌, 화려한 전리품 등을 얻을 수 있다. 필드 보스를 물리치면 황금 골렘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회사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에서 한가위 할인 판매 이벤트를 전개하는데, 22일까지 게임 할인과 쿠폰 제공, 무료 배포 등이 이뤄진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소울 스트라이크’에서 추석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던전 달의 궁전에서 토끼가 만든 송편을 획득하고 고급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추석을 소재로 한 영혼장비도 도입된다. 14일에는미션을 수행하고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2024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선 접속 유저에 대해 프리미엄 영입 쿠폰, 듀얼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등을 선물한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뮤 모나크’ ‘썬 클래식’ ‘샷 온라인’ 등 3개 작품에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 중 ‘뮤 모나크’에선 몬스터를 사냥하고 아이템을 수집해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사냥을 통해 비밀열쇠를 획득하고 이벤트 던전을 즐길 수있다. ‘썬 클래식’에서는 길드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이벤트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주화는 빛나는 상자를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네오위즈(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브라운더스트2’ ‘머지 서바이벌: 생존의 땅’ ‘오 마이 앤’ 등 9개 작품에서 한가위 이벤트를 펼친다. 이 중 ‘브라운더스트2’에선 미션을 수행하고 퍼즐판을 완성할 수 있다. 보상으로 다이아 등이 지급된다. ‘머지 서바이벌’에서는 작품 접속 유저에게 에너지, 독촉의 시계, 생산블록 재표 등을 지급한다.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루니아Z’에서 추석 이벤트를 전개한다. 스테이지를 완수하고 아이템을 모아 추석 보물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상자에는 중/하급 펫 등이 포함됐다. 또한 회사의 게임 플랫폼 ‘브이펀’에서 V코인으로 결제하면 해당 금액의 20%를 보너스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클럽엠스타’ ‘라스트 오리진’ 등 회사의 개별 작품에서도 한가위 이벤트가 펼쳐진다.
아이템 중개 사이트 아이엠아이(대표 박수종)도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템매니아 홈페이지에서 미니 게임을 수행하고, 점수에 따라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사이트에서 아이템구매를 완료하고 응모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구글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
업계에선 이번 닷새간의 추석 연휴 기간동안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추가적인 이벤트를 준비중인 업체들 또한 적지 않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따라 추석 연휴를 앞둔 게임업체들의 모객 경쟁 또한 한층 더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