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처 게임 '에버소울'이 서비스 1년 6개월을 맞았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를 기념해150회 무료 소환 이벤트, 정령들의 이벤트 코스튬 등을 선보인다. 또한 메인 스토리, 일본어 음성팩, 잠재능력 개화 등 3분기 내 출시할 신규 콘텐츠들도 공개됐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나인아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서비스 1.5주년을 맞았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를 기념해 지난 1일 '에버 소울메이트'를 공개하고 향후 로드맵을 밝혔다. 작품 개발을 총괄하는 김철희 디렉터가 직접 출연해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방송을 진행했다.
'에버소울'은 지난해 1월 서비스를 시작해, 출시 직후 양대 마켓 인기순위 1위 및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서브컬처의 본고장인 일본에 작품을 론칭하는 등 기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고퀄리티 애니메이션 그래픽, 깊이 있는 설정, 전략적 전투 시스템 등으로 마니아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서비스 1.5주년 기념 150회 무료 소환 등 이벤트 시작
'에버소울'은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4일부터 내달 1일까지 4주간 150회 무료 소환 이벤트를 개최한다. 플레이어들은 이벤트 기간 중 총 15일간 일일 10회 무료 소환을 진행할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최대 4회까지 무료 소환 횟수가 누적된다.
같은 기간 플레이어들은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면 빙고 티켓을 일 최대 10장까지 획득 가능하다. 획득한 빙고 티켓으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빙고 칸을 개방할 수 있다. 빙고 완성 시 에버스톤 4200개를 비'해 ▲에리카의 연금술 티켓 ▲일반/유물/타입 소환권 ▲정령의 기억(레어) 등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에버소울'은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제2회 에덴 갓 탤런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든 플레이어들이 2주간 가장 좋아하는 정령에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 결과 1위를 차지한 정령은 2025년 아이돌 이벤트의 대상자로 선정된다. 더해, ▲에버소울 오프라인 카페 ▲1.5주년 기념 쿠폰 ▲벨레드의 특별 상점 ▲성장 업! 점핑 이벤트 등이 열린다.
이 밖에도 이벤트 기간 중 게임 접속 시 1.5주년 기념 선물을 제공한다. 1.5주년을 기념해 오리진 등급의 지능 가속 세트 예장 4피스를 선물한다. 또한 월 정액에 해당하는 샤링/마농팩의 효과를 일주일간 경험할 수 있는 체험권을 지급한다.
4일 웨딩 테마 이벤트 선봬 … 3분기 이벤트 로드맵 공개
'에버소울'은 오는 4일부터 웨딩 테마 이벤트인 '메리 해피 메리 결혼 전쟁'을 선보인다. 이벤트를 통해 ▲비올레트 ▲가넷 ▲에일린 등 정령의 코스튬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3분기까지의 이벤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오는 8월에는 일본 축제 분위기를 담은 '가온 여름 축제'를 진행한다. '가온 여름 축제' 이벤트에서는 ▲클로이 ▲린지의 유카타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내달 복각 및 신규 여름 이벤트 '엔들리스 서머'와 '오싹오싹 미로탈출 대소동'이 열린다. 이후 9월에는 추석 이벤트 '달밤의 토끼질주'가 시작된다.
정령 출시 일정도 함께 공개됐다. 가까운 18일부터 9월까지 ▲'오시리스의 지팡이' 라리마 ▲'튀르핑' 시그리드 ▲'골든 레코드' 오닉스 ▲'타나토스=프라가라흐' 린지(타나토스) 등의 정령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일본어 음성 업데이트, 신규 성장 콘텐츠 등 오픈
'에버소울'은 주요 업데이트 외에도 ▲게임 내 일본어 음성 ▲DJ 소울 시즌 2 ▲길드 레이드 '플루토' ▲모험 콘텐츠 '오색의 비경' ▲잠재능력 시스템 등 게임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과 정기적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추가한다.
오는 4일부터 게임 내 일본어 음성을 지원한다. 이용자는 환경설정을 통해 일본어 음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스토리 진행 시 일본어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18일부터는 '에버소울' BGM을 이용해 즐기는 리듬게임 'DJ 소울' 시즌 2를 시작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음악과 함께 리듬게임을 즐기고 점수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8월에는 신규 콘텐츠 '오색의 비경'과 성장 시스템 '잠재능력'을 추가한다. '오색의 비경'은 5종의 보스가 1주일 간격으로 등장하는 보스 콘텐츠다. 플레이어들은 해당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획득한 보상으로 정령의 숨겨진 능력인 '잠재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9월에는 신규 길드 레이드 및 악령 토벌 콘텐츠도 추가한다. 신규 길드 레이드 보스 '플루토'와 신규 악령토벌 '종말을 찌르는 창: 리젤로테'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플레이어들의 질문에 김철희 디렉터가 직접 답변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김 디렉터는 사전에 공식 카페를 통해 취합한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 계획, 영지 확장 및 개선 여부, 게임 최적화 진행 상황 등에 대한 질문에 답변했다. 방송을 시청하던 플레이어들도 실시간으로 채팅하며 김 디렉터와 소통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