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축제 열기 더한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4-22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가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전방위 공세로 축제 열기를 더한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레벨인피니트는 오는 25일 모바일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의 1.5주년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1.5주년 특별 방송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 및 스토리, 미니게임 등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또 오프라인 행사 개최 및 굿즈 제작 등을 예고했다.

유형석 디렉터, 주종현 사운드 디렉터, 김진옥 스파인 팀장, 박상후 3D 아트 팀장,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 김재용 이펙트 부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그간의 일들을 회상하는 것을 비'해 이번 업데이트 개발 과정 등을 소개했다.

지상 최후의 왕국 이야기 전개

1.5주년 업데이트에서는 스토리 이벤트 '라스트 킹덤'이 공개된다. 지상에 자리 잡은 최후의 왕국을 테마로 내세우고 있다. 등장 인물들이 각각의 특별한 장소를 찾아 헤매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개발진은 '라스트 킹덤'에 대해 사이드 스토리 '세컨드 어펙션'과 밀접하게 이어지는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선행 플레이를 권장하기도 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 배경이 되는 왕국의 왕인 '크라운'이 SSR 등급 방어형 타입 캐릭터로 추가된다. 머신건과 2단계 버스트 스킬을 사용하는 철갑 코드의 니케로, 공수 양면에 도움을 준다. 버스트 스킬을 사용한 니케의 공격을 보"하고, 크라운이 회복 시 추가 효과를 발생시킨다.

이와함께 SSR 등급 방어형 타입의 '킬로'가 모빌 수트와 같은 로봇에 탑승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3단계 버스트 스킬과 머신건을 사용하는 작열 코드의 니케로, 보호막 유지 여부에 따라 전투 방식이 달라진다. 보호막 유지 시 체력이 높을수록 강력해지는 전체 공격을 사용하며 보호막이 파괴되면 더욱 강력한 보호막을 설치한다.

미니게임 · 코스튬 등 새 매력 발산

이 회사는 또 세컨드 어펙션 모더니아, 화이트 나이트 스노우 화이트, 미드나잇 스트로베리 디젤 등의 코스튬 추가도 예고했다.

스토리 이벤트의 테마와 맞물려 미니 게임 'FOR THE KING에서'도 선보인다. 이는 길목에 니케와 타워를 배치해 몰려오는 랩처를 처치하는 방식의 타워 디펜스 플레이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헬레틱 인디빌리아가 거대화 된 모습의 랩처가 새로운 보스로도 등장할 예정이다. 전갈을 연상시키는 형태이며 초진동 블레이드가 내장된 꼬리가 길게 뻗어 있다. 인디빌리아의 테마곡도 소개됐으며 밴드 'QUEEN BEE'의 보컬 Avu가인터뷰를 통해이에 대한 의도와 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 메인 스토리 29~30챕터 업데이트도 예고됐다. 1.5주년을 기념하는 전초기지의 새로운 모습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 개인 프로필 꾸밈 장식 기능을 추가하고로스트 섹터 및 타워의 스테이지를 확대한다.1주년 스토리 이벤트 '브랜드 뉴 이어'를 아카이브를 통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다방면의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주말마다 요격전 및 시뮬레이션 룸 보상 두 배 혜택을 적용하고,일일 미션 보상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기간 한정으로 스킬 초기화 이벤트도 오픈한다.

개발팀코멘터리 기대감 더해

이 회사는 향후 업데이트 내용도 일부 공개했다. 1주년 미니 게임 'MOG'를 업데이트 및 최적화시켜 새로운 2.0버전으로 출시해 상시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소장품과 애장품 시스템도 준비 중에 있다. 모든 니케에 대한 소장품 육성 기능을 추가하며 특정 니케의 경우 애장품을 통해 월페이퍼와 스페셜 스토리를 해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개발진은 앞으로의 메인 스토리 방향성에 대해 지상 탐색을 지속해 나갈 것임을 언급하기도 했다. 또 인지를 벗어나는 미지가 갑자기 덩치를 불려 돌연 다가오는 상황을 암시하기도 했다. 100년 이상 방치된 상태의 지상에서 다양한 가능성을 새로운 니케들과 함께 탐색하는 한편, 방주에서도 사건들이 벌어지게 될 것이란 예상을 내놨다.

전투 측면에서의 다양한 시도에 대한 의욕을 나타내기도 했다. 특히 맵을 이동하며 전투하거나 맵 전체가 360도 회전하는 환경 등의 가능성을 검토해왔다. 또 이에 대한 R&D 영상을 공개하며 도전 의지를 나타내기도 했다.

팬심 더할 굿즈와 이벤트 풍성

이번 방송에서는 1.5주년을 기념하는 글로벌 창작 대회의 작품들이 소개되기도 했다. 팬 아트 및 코스프레 등의 선정작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프라인에서 1.5주년을 기념하는 자리도 예고됐다. 내달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간 서울 성동구 레이어57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전시장을 마련하고 기념 한정 굿즈 판매, 코스플레이 무대, 메이드 카페 등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홍대입구역 3,4번 출구에서의 장기 지하철 광고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또 특별 방송을 통해 다수의 굿즈 제작 소식도 발표했다. 고품질 일러스트를 담은 아트북, 이와는 다른 게임에선 볼 수 없었던 자료들을 담은 설정집을 제작키로 했다. 다양한 언어로 번역해 이를 출판한다.이 외에도 이모티콘 제3탄을 24종의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회사는 1/7 라피 피규어 클래식 바캉스를 제작 소식을 발표했다.하이퍼바디 '아니스'와 '레드후드' 액션 피규어의 제작도 결정됐다.이 가운데 1/7 볼륨 피규어는 23일부터 예약을 시작하고,26일부터는 앨리스 액션 피규어의 예약을 받는다.

이 외에도 1.5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통해최대 86회 무료 모집 기회를 제공한다. 또 SSR 등급 니케 '킬로'를 배포하고, '킬로'와 '라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SSR 니케 선택 상장 3개도 증정한다.

접속 보상 및 스토리 이벤트 상점, 미니게임 보상 등을 통해 고급 모집 티켓 45장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 상점 보상과 더불어 커뮤니티 기념 보상 등을 통해 일반 모집 티켓 20장을 제공한다. 그리고 픽업 니케인 크라운에 대한 무료 한정 모집 기회 21회도 제공한다.

개발진은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지금까지의 노하우들을 총집합해서 작업했다"면서 "그동안의 모든 업데이트 중 가장 많은 작업량을 자랑하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해줬으면 한다"고 각오를 나타내기도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