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퍼즐앤드래곤' 새 콜라보 29일 공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2-27

그라비티네오싸이언은 29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모바일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파이널 판타지'와 '크리스탈 디펜더스' 콜라보를 선보인다. 콜라보 에그에서는 클라이브, "슈아 등 8개의 새 캐릭터를포함해 38개의 캐릭터가등장한다.

'콜라보 에그 [5연속]'을 사용하면 보너스 에그에서 ‘크리스탈 디펜더스’의 콜라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로그인 보상으로 ‘개최기념! 파이널 판타지 콜라보 에그’도 제공한다.

'파이널 판타지'와 '크리스탈 디펜더스' 각각의 콜라보 이벤트 던전도 등장하며 해당 콜라보 캐릭터 사용 시능력치 증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각 던전 내 ‘무의 틈새’와 ‘시간의 틈새’ 플로어의첫 완료 보상도 제공된다. 이벤트 던전에서 드롭하는 ‘FF 크리스털 메달’을 모아몬스터 교환소에서 기간 한정 캐릭터와 교환할 수도 있다.

또 스페셜 던전에서는 ‘소환수 오딘 강림!’이 등장하며첫 완료 시 ‘★5이상 확정 파이널 판타지 콜라보 에그’를 빌'해 ‘클라이브’ 및 ‘질’의 4인 대전 아바타를 얻을 수 있다. ‘파이널 판타지 콜로세움’도 출현하며첫 완료 보상으로 ‘파이널 판타지 콜라보 에그’를 얻을 수 있고, 콜라보 캐릭터 ‘시드 하이윈드’를 리더로 설정하고 완료하면 ‘비공정 하이윈드’를 획득 가능하다.

스페셜 던전에는 ‘칭호 [초코보] 챌린지!’도 등장한다. 해당 던전은 헬퍼 고정 및 타임 어택 형식으로, 제한 시간 내 던전을 완료하면 첫 보상으로 칭호 ‘초코보’를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뚱보 초코보의 선물’과 ‘모그리"의 선물’ 등 다양한 콜라보 던전이 열리며 각각 ‘뚱보 초코보’와 ‘모그리’를 받을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