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스튜디오는 2013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게임 개발사입니다.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기반으로, 2021년 8월에는 Series B 투자 유치를 통해 기업가치 약 1조원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콩 스튜디오는 항상 내러티브와 게임플레이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풍부한 볼륨의 내러티브가 게임플레이의 일부가 되는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계속해서 노력중입니다.
콩 스튜디오에는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찾아내고, 개발과 소통에 협력적인 태도로 임하며 작은 실패에 좌절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이 진행하는 일의 퀄리티를 타협 없이 최고 수준으로 만들고자 하는 열망은 콩 스튜디오의 게임을 더 높은 수준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콩 스튜디오의 신작, 프로젝트 OS
프로젝트 OS는 콩스튜디오가 가디언 테일즈 이후 처음으로 미국 본사에서 진행하는 신규 프로젝트로, 현재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워크스페이스에서 프리 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작은 PC 및 차세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내러티브가 강조된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으로, 일본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래픽스를 3D로 구현하여 기존 NPR(비실사 렌더링)의 한계를 넘는 것을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OS의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전 가디언테일즈의 성공을 이끈 디렉터 및 아트 디렉터와 새롭게 콩 스튜디오에 합류한 프로듀서이며, 뒤이어 베테랑 개발자들이 지속적으로 합류하여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IT 요충지에 본사 및 지사를 두고 있는 콩 스튜디오 본사가 주도중인 프로젝트 OS는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의 유능한 개발자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기회입니다.
POC를 통해 증명된 사항들을 기반으로 차분히 제작 역량을 준비하고, 다수의 실험을 반복하며 제작 규칙과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및 기타 구성 요소를 프로토타입 단계를 거쳐 증명하고, 반복적(Iterative)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해가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룩 그래픽스와 제작 방식에 대한 실험들을 반복적으로 진행한 결과 놀라운 수준의 결과물들이 탄생하였지만, 품질뿐 아니라 생산성 역시 중요하기에 다양한 고도화 방안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모험이 가득하고 진정한 즐거움을 주는 오픈월드를 만들기 위한 사전 제작 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오픈월드 환경에서 동시에 작업하는 메인 프로덕션 단계에 진입했을 때에도 개발이 쉽게 느껴지도록 개발 인프라 확충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 할 일
프로젝트 OS는 전 세계 일본 애니메이션과 게임 팬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게임 시네마틱을 제작할 Cinematic Artist를 찾고 있습니다.
Cinematic Artist는 게임 시네마틱 제작의 전과정을 담당하게 됩니다.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영상 연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프로덕션 단계에서 다양한 부서들과 긴밀히 협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역할은 영상의 호흡, 라이팅 셋업과 같은 큰 요소부터 이펙트, 화면 전환과 같은 디테일한 요소까지 모든 측면을 조율하며, 최종적으로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을 완성합니다.
이 역할은 게임의 핵심 스토리와 감동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중요한 위치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미학을 이해하고, 이를 게임 시네마틱에 효과적으로 녹여낼 수 있는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Cinematic Artist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의 비전으로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준비가 되셨다면, 지금 바로 지원해주세요.
이곳에서 하게 될 일
Roles & Responsibilities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고품질 게임 시네마틱 제작 및 연출
시네마틱 제작 전 과정에 대한 총괄적 조율 및 관리
게임 디자이너, 스토리 작가, 애니메이터, VFX 아티스트 등 다양한 부서와의 긴밀한 협업
일본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게임 시네마틱에 효과적으로 적용
영상의 호흡, 라이팅, 이펙트, 화면 전환 등 모든 요소의 최적화
게임의 스토리텔링을 강화하는 시네마틱 연출
시네마틱의 전반적인 품질 관리 및 일관성 유지
Qualifications
게임 또는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5년 이상의 시네마틱 제작 경험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실시간 렌더링 기반 시네마틱 제작 전문 지식
뛰어난 영상 연출 능력과 스토리텔링 감각
일본 애니메이션과 게임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열정
라이팅, 카메라워크, VFX, 편집 등 영상 제작 전반에 대한 전문성
다양한 부서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프로젝트 일정 관리 및 문제 해결 능력
최신 영상 기술 트렌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학습 의지
Bonus Skills
일본어 구사 능력
3D 애니메이션 제작 경험
모션 캡처 데이터를 활용한 시네마틱 제작 경험
게임 개발 과정의 포괄적 이해
프로젝트 OS의 차세대 게임 개발 환경 소개
전 좌석 전동 스탠딩 데스크 및 퍼시스 고급 의자 지급
쾌적한 워크스페이스 조성을 위한 개인 NFC 사물함
언리얼 엔진 5 기반 게임 개발 및 플레이테스트가 원활하기 위한 최고사양의 작업용 PC 및 주변기기 지급
듀얼모니터 : 32인치 4K HDR 전문가용 모니터 + 웹캠이 내장된 컨퍼런스 콜 모니터
플래그십 사양 CPU, 64GB+ RAM
직무 VRAM 활용도에 따라 RTX 4080 혹은 RTX 4090 그래픽카드 지급
NVME SSD 4TB+
10G LAN + WIFI 6E
데이터 전송시 일반 기업 사내망보다 약 10배 빠른 내부망 속도와 넓은 대역폭 보장
모든 자리에 10G 성능을 보장하는 광케이블 및 구리선 각 1개씩 지급 (자리당 2개 이상)
과전력 사용으로 인한 정전을 방지하기 위한 자리별 독립 전원 + 충분한 총용량
빠르고 효과적인 버전 관리를 위한 Perforce
코드 컴파일 및 셰이더 빌드 가속을 위한 Incredibuild
최고 사양의 EPYC 빌드머신 : 128코어/256스레드, 1TB RAM, 25G+25G Ethernet
Offline Renderer 를 사용한 비주얼 POC용 Render Server : RTX3090 8-way
효과적인 개발 및 원격 협업을 위한 협업툴 모두에게 제공 : Airtable, Notion, Parsec, Teradici, …
Vicon Vantage V5 16대와 Vicon Vue 가 구비된 단독 모션 캡처 스튜디오
콘솔 게임 게임 개발을 위한 Xbox 신형 게임 컨트롤러 혹은 DualSense 지급
복리후생
근무중 식사비 지원
월 단위 부분 선택근로제
법정근로시간 초과 근무시간에 따른 추가 수당(복지비) 지급
법정휴가 기본 휴일과 별도로 추가 휴가 전직원에게 기본 지급
매달 10만 복지포인트 지급
초과이익에 따른 성과 인센티브 지급
반기별 개인 평가에 따른 정기 인센티브 지급
인재 추천 인센티브 최대 200만원 지급
종합건강검진(본인) 매년 1회 지원
단체 상해보험 가입
결혼, 출산, 장례 등에 따른 경조사 지원
추가 제출 서류
지원자의 스타일과 역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아트 포트폴리오를 지원자에 대해 충분히 평가가 가능한 형식으로 제출해 주세요.
제출 자료의 형식은 포트폴리오 문서, 영상 Reel, 자기소개서, 웹사이트, 기사, 논문, 컨퍼런스 발표 문서 인용 등 어떤 것이라도 무방합니다.
장르와 아트 형식 및 스타일을 불문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검수를 진행합니다.
채용 자격에 미달하거나 충분한 평가가 어려운 경우 과제 평가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과제 수행비용에 대해서는 협의 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