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무내용
게임을 구성하는 경험적 요소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직무로, 실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구축하고 각종 경험이 함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조율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2.주요업무내용
a.컨텐츠 정책 디자인
컨텐츠 디자인의 방향성과 품질을 통일할 수 있도록 디자인 정책을 정리한다.

b.컨텐츠 제작 프로세스 관리
컨텐츠 제작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관리, 개선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c. 던전 디자인
레벨, 몬스터, 내러티브 등 던전 컨텐츠에 필요한 전반적인 구성 및 내용을 디자인한다.

d. 전투 디자인
스킬, 스탯, 몬스터 AI 등 전투 컨텐츠의 전반적인 구성 및 내용을 디자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