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무내용
게임 개발 프로세스의 이해 및 프로젝트 관리 지식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진행의 전반적인 과정(요구사항 수집, 기획, 개발, 테스트, 배포)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필요한 프로세스 수립, 진행, 조율,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2.주요업무내용
a.프로젝트 통합관리(Project Integration Management)
프로젝트 개발 전체 과정의 기간 수립 및 진척 사항을 관리하고, 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세스를 수립하며, 제품 개발을 위한 제반 사항을 준비 및 지원한다.

b.프로젝트 일정관리(Project Time Management)
프로젝트 범위, 가용 자원 등을 고려하여 기간별 프로젝트 일정을 산정하고, 기간 내에 완수할 수 있도록 일정을 관리한다.

c.프로젝트 의사소통관리(Project Communication Management)
프로젝트 정보를 시의 적절하게 계획, 수집, 생성, 분배, 저장, 통제, 감시, 폐기할 수 있도록 필요한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관리한다.

d.프로젝트 위험관리(Project Risk Management)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위험에 대하여 정성적, 정량적 분석을 실시하고, 대응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