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무내용
게임을 구성하는 경험적 요소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직무로, 실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구축하고 각종 경험이 함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조율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2.주요업무내용
a.컨텐츠 정책 디자인
컨텐츠 디자인의 방향성과 품질을 통일할 수 있도록 디자인 정책을 정리한다.

b.컨텐츠 제작 프로세스 관리
컨텐츠 제작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관리, 개선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c.월드 디자인
레벨, 사냥터, 탐험, 놀거리 등 월드 컨텐츠의 전반적인 구성 및 내용을 디자인한다.

d.캐릭터 디자인
PC, NPC, 몬스터, 아이템 등 캐릭터 컨텐츠의 전반적인 구성 및 내용을 디자인한다.

e.전투 디자인
스킬, 스탯, 몬스터 AI, PVP 컨텐츠 등 전투 컨텐츠의 전반적인 구성 및 내용을 디자인한다.

f.툴 디자인
각종 컨텐츠 제작에서 디자이너가 의도에 따라 데이터를 작성 관리할 수 있는 툴을 디자인한다.

g.밸런싱
각종 컨텐츠가 디자인 의도에 따라 정확히 동작하고 상호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세부 데이터를 조율한다.

h.텍스트 작성
게임에서 제공되는 컨텐츠의 이름과 설명 등의 주요 텍스트 정보를 데이터로 작성하고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