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 업무 소개
안녕하세요. [비포 더 던]을 개발 중인 블랙앵커 스튜디오에서 게임 라이팅 및 내러티브 디자인 업무를 담당해 주실 분들을 모십니다.

팀에 합류 시, 아래와 같은 업무를 담당하시게 됩니다.

[Game Writing]

- 게임에 등장하는 NPC들의 대사 및 나레이션 등의 텍스트 라이팅
- 각종 게임 요소(스킬, 아이템, 장소, ..) 등의 이름 및 Flavour Text 라이팅
- 그 외, 전반적인 게임 '텍스트'의 감수


[Narrative Design]

- 게임의 세계관, 캐릭터 배경 등의 설정
- 내러티브 관련 요소 디자인 (대화, 연출 등)
- 이외 내러티브와 연관된 콘텐츠/시스템 기획


'비포 더 던'의 경우, 현재 게임의 기반 설정이 어느 정도 정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실제 텍스트 작성 위주인 'Game Writing' 직무 위주의 작업을 하시게 됩니다.

다만 실제 업무 후 본인의 적성/역량 및 의향에 따라, 현재 저희가 개발 중인 신규 프로젝트의 'Narrative Design' 직무를 부탁 드리게 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소개
[비포 더 던]은 중세 좀비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다수의 생존자를 지휘해 살아남는 '생존 전술 RPG' 장르의 픽셀아트 게임입니다.

'XCOM' 시리즈와 가장 흡사하며, 'Darkest Dungeon'이나 'Battle Brothers', 'Invisible Inc.', 'Wildermyth', 'Last Spell' 등 다양한 턴제 전략 장르 게임들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 중입니다.

[ Before the Dawn 트위터 링크 ]

2020년 11월, 트위터 및 Reddit을 대상으로 최초 공개했던 GIF 형식의 컨셉 아트웍입니다. 많은 북미/유럽 유저분들이 게임의 컨셉(중세 좀비아포칼립스라는 소재)과 픽셀 아트에 기대감을 표현해주셔서 감사했었습니다.

[ 비포 더 던 유튜브 리뷰 링크 ]

유튜브 인플루언서 [판자집 강아지] 님께서 작년 09월에 작성해 주신 리뷰입니다. 이 때의 버전과 현재 버전 사이에 다소의 차이는 있습니다만, 저희 게임이 지향하는 바를 잘 표현해주셨습니다.

[ 중세 + 좀비 + 생존 = '비포 더 던', 2021.07.15 ]

인벤의 윤홍만 기자님께서 작년 07월에 인터뷰해주신 내용입니다. 게임에 대한 소개와 저희 팀 소개, 그리고 개발 중인 게임의 지향성이 담겨있습니다.

[ 블랙앵커 스튜디오 “비포 더 던, 신중한 한 수로 좀비에게서 달아나세요” GIGDC 2021, 2021.10.17 ]

GIGDC 금상 수상 이후, 쿠키뉴스 문대찬 기자님께서 작년 11월에 인터뷰해주신 내용입니다.

[ 가혹함’의 매력…중세 좀비 SRPG ‘비포 더 던’ 데모 체험,2021.11.25 ]

디스이즈게임 방승언 기자님께서 작년 11월 25일, 지스타 전시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해 주신 리뷰입니다.

[ 블랙앵커 스튜디오의 생존법, '내 자신을 알자. 그리고 버티자', 2022.01.06 ]

네이버 게임판에서 기사를 공유하시는 전문 매체 '게임뷰'의 인터뷰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