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무내용
프로덕트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기획, 브랜드 이미지 구축,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등 제반 활동을 수행하여 프로덕트 매출 신장에 기여하며, 마케팅 전략 및 지속적인 유저 모객(User Acquisition)을 수행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효율 분석, 효과적인 채널 운영 및 신규 마케팅 매체 발굴을 담당한다.

2.주요업무내용
a.마케팅 기획
신규프로덕트 및 기존 프로덕트들에 대한 STP 전략수립, 단계별 전략 수립 등 마케팅 전략의 현실화를 위한 마케팅 기획을 수립함.

b.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광고기획/프로모션기획/온오프라인 이벤트기획 등 마케팅 기획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수행하며, 이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대행사 선정/관리 등 대내외 커뮤니케이션도 함께 수행함.

c.브랜드 구축/관리
각 프로덕트 고유의 브랜드를 구축하여, 소비자에게 conceptual하고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를 수행, 장기적으로 마케팅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함.

d.공동마케팅 진행
채널링 등 파트너사들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매출증대를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진행할 뿐 아니라, 공동 Target 또는 게임의 잠재/유력 Target에게 새로운 접근을 하기 위한 타 산업카테고리와의 공동마케팅을 기획/수행함.

e.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영상 제작물 기획 및 프로듀싱, 외주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관리/감독한다. 또한 마케팅 기획에 필요한 어셋 매니지먼트를 하며 퍼포먼스 마케팅 매체의 크리에이티브를 기획 및 도출함.

f.오프라인 행사
지스타 등 게임전시를 기획/실무 진행을 수행하며, 이를 위한 각 프로덕트들 담당자들과의 내부 커뮤니케이션 뿐 아니라 대행사 선정/관리 등 외부 커뮤니케이션도 함께 진행함.

g.마케팅 효율 최적화
Attribution Data와 내부 BI 지표를 설정하고 이를 기준으로 실시간 전환 효율을 Funnel 단위로 관리하여 매출 KPI 달성에 기여함.

h.마케팅 데이터 분석
정형데이터 분석과 통계 모델링을 통해 Live stream, Abusing Detection, Attribution analysis를 수행하며 프러덕에 최적의 마케팅 모델을 제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