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무내용
게임 세계를 만들고 그 안에 녹아드는 내러티브 경험을 만드는 직무로,
게임의 플레이 경험을 위한 스토리 개발과 설정, 다이얼로그 및 텍스트 기반의 내러티브 리소스 제작 업무를 수행한다.

2.주요업무내용
a. 스토리 개발
게임에 필요한 플롯 및 캐릭터를 작성한다.

b. 설정
지역과 문화 등 게임의 세계관 구성에 필요한 설정을 구성한다.

c. 내러티브 리소스 제작
인게임을 구성하는 텍스트 기반의 내러티브 리소스 제작 및 게임 개발 프로세스에 필요한 각종 텍스트를 작성한다.

d. 내러티브 연출 디자인
서사를 전달하기 위한 연출을 구성하며 효과적인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도록 내러티브를 디자인한다.

f. 내러티브 비전
내러티브 비전을 구축하고 이를 개발 팀과 대중에게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