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Korea Studio는…]

EA Korea Studio는 서울에 위치한 EA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로서 AAA급 스포츠 게임인 FC online 시리즈, Need for speed online, MLB online등을 개발해 왔으며, 글로벌 게임의 현지화를 넘어 새로운 게임 트렌드를 리드하는 종합적인 개발 스튜디오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현실감 있는 그래픽, 실제 경기 현장을 반영한 다채로운 콘텐츠 등 독자적인 개발 능력을 갖춘 EA Korea Studio는 Game Designer(게임 기획자), Artist(아티스트), Software Engineer(소프트웨어 개발자), Development Director(개발PM), Producer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개발팀으로서 개발부터 라이브 서비스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EA Korea Studio는 글로벌 EA의 체계적인 개발 프로세스에 따라, 개발 계획 수립, 게임 디자인 확정, 시각적 방향성 설정, 구현 및 QA에 이르기까지 개발 전과정을 명문화된 프로세스에 기반하여 진행합니다. 동시에 개발 참여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효율 개선 중심의 프로세스 고도화 및 최적화를 추구하며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EA Korea는 구성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합니다. 유연근무제를 통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근무시간을 주도적으로 계획해나갈 수 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Hybrid 근무 제도 (오피스 근무 & 재택 근무 병행)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EA Korea Studio Experience Designer(UI)는..]
EA Korea Studio의 Experience Designer (UI)는 경험이 풍부한 아트 디렉터, 다수의 시니어 아티스트와의 정기적인 멘토링을 통해 업무 노하우를 습득하며 아티스트로서 성장하는데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담당 업무]

• 프로덕트의 핵심 비즈니스 경험을 이해

- 회사 및 소속 프랜차이즈의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하기 위한 UI의 역할을 이해
- 필요한 모든 플랫폼에 대한 UI 컨텐츠 및 인터랙션을 제작
- 사용자 인터액션 및 게임 디자인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기술을 파악하여 팀에 제안

• 비주얼 방향성의 설정

- 확립된 스타일 가이드를 기반으로 UI 컨텐츠를 작성하고 능동적으로 작업을 진행
- 프로덕트 UI의 전반적인 look and feel을 정의할 수 있도록 Art Director와 Sr.Artist를 지원하며 함께 일관성 있는 시각적 메시지를 구축

• Inspiration을 위한 사전 시각화 (프로토 타이핑)

- 기획적 디자인 목표를 이해하고 시각적 표현을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 제시
- 수집한 프리젠테이션 아이디어를 고도화하고 적합한 접근법으로 프로토타이핑 산출물을 제작

• 계획적 아웃소싱 관리
- UI아트 관련 Workflow, Pipeline에 대한 전문지식을 문서화하여 팀내/외에 전파
- 담당 Feature의 관련, 결정된 외부 협력업체들과 협업을 논의하고, 품질 검수를 주도적으로 진행하며 UI아트웍 관련한 진행을 리딩

• UI 모션 인터랙션 및 모션 그래픽

- 모션 그래픽에 대한 고급 지식을 탐구하며 R&D
-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크리에이티브한 UI 인터랙션을 제작
- 방송 프리젠테이션 그래픽 패키지와 유사한 수준/경험의 HUD를 구현

• 사용자 인터랙션 / UX 디자인 적용

- UX Designer가 제작한 와이어 프레임 및 사용자 흐름 차트를 이해하며, 이를 UI 산출물에 적용
- UX Designer와 협업하여 향상된 사용자 경험의 UX 인터렉션 시나리오를 연출화

• 혁신을 위한 지식 공유

- UI 관련 도구 및 기술에 대한 고급 지식을 탐구하며 R&D 하여 팀의 장기적 문제를 해결
- 팀 내의 Experience Designer들에게 본인의 전문 분야에 관한 지식을 전파하고 관련 멘토링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