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무내용
게임의 스토리와 맥락을 구성하는 서사 컨텐츠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직무로, 게임의 세계관과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이를 플레이와 스토리 컨텐츠로 제작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2.주요업무내용
a.세계관 설정
지역과 역사/문화, 인물 설정 등을 포함한 게임에 필요한 세계관을 설정 및 구성한다.

b.스토리 시나리오 작성
게임 내/외적으로 필요한 시나리오 플로우(흐름) 및 스토리(이야기)를 작성한다.

d.대본 작성
게임 내/외적으로 제공되는 이야기 전개에 따라 캐릭터들의 대사와 장면의 구성을 작성한다.

e.콘티 작성
게임 내/외적으로 제공되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연속되는 장면의 구도와 구성 그리고 연출 특징을 작성한다.

f.연출 디자인
각 장면의 연출에 필요한 카메라, SFX, VFX 등의 기능적 기술적 요소들의 목적과 의도를 작성하고 프로그래밍 될 수 있도록 요구사항을 정리한다.

g.퀘스트 디자인
게임의 플레이 흐름을 구성하는 작은 단위 이야기의 목표와 플레이 내용 그리고 이야기의 전개 흐름을 디자인한다.

h.시네마틱 연출
이야기의 진행과 상황을 인지시키는 실시간/비실시간 시네마틱 영상을 실제 제작한다. 실시간 시네마틱의 상호작용 요소의 디자인도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