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 Capture Artist (Engineer)


콩 스튜디오를 만드는 것



콩 스튜디오의 신작, 프로젝트 OS



OS의 프리 프로덕션



우리와 함께 할 일



이곳에서 하게 될 일

Roles & Responsibilities
  • 게임에서 요구하는 모션 캡처 방식과 결과물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연관 직군들과 협업하여 게임플레이와 시네마틱에 대한 모션 캡처를 진행합니다. 액터/액션 촬영 감독과 협업하며 일을 진행하지만, 때때로 직접 액터의 디렉팅까지 진행할 수도 있는 안목과 역량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 모션 캡처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관리하고, 캡처된 데이터들의 품질을 감별하며 게임에 적합한지 우선적으로 판단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올때까지 촬영, 재생산, 반복적 수정을 진행합니다.
  • 컨셉 단계에서 모션 캡처 회의를 직접 주최하고, 어떤 계획으로 캡처를 진행할 것인지 연관 아티스트 및 엔지니어들과 함께 POC 를 진행해 나갑니다.
  • 충분한 기간이 흐른 이후에는 모션 캡처 라이브러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캡처 파이프라인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되는 기법을 관찰하고, 이것들을 적절히 캡처하고 표현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합니다.
  • 연관 업계, 액터, 감독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계속해서 더 높은 품질의 캡처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갑니다.
  • 사내 배치된 모션 캡처 시스템을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장비와 시설을 유지관리해 나갑니다.

Qualifications
  • FACS, 페이셜 연기, 모션 캡처 등을 주도적으로 2년 이상 진행해본 경험
  • DCC 툴을 사용한 전반적인 3D 애니메이션 제작 능력과 캐릭터 리깅 경험
  • 게임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세스와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 긍정적이고 윤리적으로 사고하며, 우호적이고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 보유
  • 버전 컨트롤(Git, Subversion, Perforce) 및 협업 도구(Slack, Jira, Notion, …) 사용 경험
  • 방향을 잡고, 실무 모션 캡처 계획들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
  • 최고의 게임을 만드는 것이 모션 캡처에 대한 열정의 근원인 자세
  • 모션 캡처 장비 및 촬영 프로세스 운용 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적절한 해결 능력
  • 새로운 도구와 툴에 빠르게 익숙해질 수 있는 학습 및 적응 능력

Bonus Skills
  • Vicon Vantage 운용 및 Shogun 사용 경험
  • 일본 애니메이션과 서브컬처에 대한 지식 혹은 해당 산업에 대한 이해
  • MEL, 파이썬 등을 통한 DCC 툴 스크립팅 가능
  • Blender, Houdini를 사용하여 기존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보다 더 진보된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는 역량
  • 결과의 차이를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재능
  • 능숙한 영어 혹은 일본어 회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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