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cipal Lighting Artist


콩 스튜디오를 만드는 것



콩 스튜디오의 신작, 프로젝트 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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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와 함께 할 일


이곳에서 하게 될 일

Roles & Responsibilities
  • 빛, 색상, 그림자를 사용하여 모두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장면들을 만들어내세요.
  • 다양하고 복잡한 환경들에 최적화된 Lighting(조명)을 적절히 사용하여 몰입감 있고 아름다운 환경을 완성합니다.
  • 평범한 장면에 조명을 배치하는 것 만으로 내러티브를 부여하거나, 매력적인 장면 연출을 통해 플레이어를 유혹하고 행동을 유도합니다.
  • 언리얼 엔진에서 Direct Lighting, Indirect Lighting, Atmosphere, Scattering, Local IBL, Bloom, Exposure 등이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이해하고, 특정 장면들을 연출하는 중 벌어지는 문제들을 지속적으로 해결해냅니다.
  • TA 및 렌더링 프로그래머와 협업하여 조명 파이프라인 개선을 지원하고, 성능 문제를 탐구적으로 해결합니다.
  • 오픈월드 조명 배치에 대한 기준점을 제시하여 협조 부서들 역시 조명과 함께 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다양한 연출에서 발생하는 조명들에 대해 디렉팅이 가능하며, 품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Qualifications
  • Lighting(조명) 아티스트로서 5년 이상의 게임 혹은 영상, 애니메이션 등 연관 업계 경험
  • 물리 기반 렌더링과 조명이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통찰력 보유
  • 영화 등의 영상매체에서 다뤄지는 예술적 조명 이론에 대한 이해
  • 영상 혹은 게임 산업의 포스트 프로세싱에 대한 깊은 이해
  • 능숙한 언리얼 엔진 조명 시스템 운용 능력을 기반으로 그림자와 장면의 키 컬러를 컨트롤할 수 있는 능력
  • 조명이 만들어내는 내러티브와 유저 경험에 대한 이해
  • 게임 연출을 위해 다수의 직군과 협업할 수 있는 우호적이고 협조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 날씨 혹은 시간 변화에 따른 환경 조명을 언리얼 엔진 시퀀스 등으로 운용할 수 있는 능력
  • 특정 장면연출에 국한되지 않고, 오픈월드에 항시 자리하는 태양광과 Skyscape 를 범용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능력
  • 언리얼 엔진에서 Image Based Lighting 이 어떤 의미인지 이해
  • 실내에 도달하는 간접광을 마법처럼 컨트롤 할 수 있는 능력
  • 스스로 게임 그래픽스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높은 안목
  • 계속해서 복잡해지는 아티스트 직무를 이해하고, Proactive 한 자기개발에 매진할 준비

Bonus Skills
  • AAA 게임 산업에서 조명아트 경험
  • 일본 애니메이션과 서브컬처에 대한 지식 혹은 해당 산업에 대한 이해
  • 오픈 월드 레벨 스트리밍과 최적화에 대한 깊은 이해
  • 능숙한 Technical Art 직무 역량
  • 능숙한 영어 혹은 일본어 회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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