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내용
1.업무내용
게임 개발 프로세스의 이해 및 프로젝트 관리 지식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진행의 전반적인 과정(요구사항 수집, 기획, 개발, 테스트, 배포, 퍼블리싱)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필요한 프로세스 수립, 진행, 조율,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2.주요업무내용
a.프로젝트 통합관리(Project Integration Management)
프로젝트 개발 전체 과정의 기간 수립 및 진척 사항을 관리하고, 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세스를 수립하며, 제품 개발을 위한 제반 사항을 준비 및 지원한다.

b.프로젝트 범위관리(Project Scope Management)
개발팀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개발 요구사항을 수집하고, 요구사항에 대한 개발 범위를 구체화한다. 계획과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범위를 검증 및 통제한다.

c.프로젝트 일정관리(Project Time Management)
프로젝트 범위, 가용 자원 등을 고려하여 기간별 프로젝트 일정을 산정하고, 기간 내에 완수할 수 있도록 일정 및 태스크를 관리한다.

d.프로젝트 예산관리(Project Cost Management)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한 개발 예산을 수립하고, 수립된 예산에 따라 기간별 목표 달성을 위한 개발 비용을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