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업무 내용
1. 규칙과 시스템을 설계 및 밸런싱 조율
2. 게임 플레이, 성장 및 경제의 순환 구조, 게임에 필요한 연산 영역 및 데이터 구조 구성 및 제작
주요 업무 내용
1. 시스템 방향성 설계
- 컨텐츠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시스템의 기본적인 방향성 설정 및 구조 설계
2. 규칙 정의
- 기본 방향성을 기반으로 게임 내 규칙 정의
3. 데이터 구조 설계
- 데이터 작업 편의성과 확장성 고려하여 세부 데이터 구조 설계 및 역할 설정
4. 데이터 설계
- 전투,경제 등 시스템의 동작에 관련된 데이터를 설계하고 작성
5. 밸런싱
- 각종 요소들이 디자인 의도에 따라 균형을 잡도록 설정
6. 개발 지원
- 프로그램팀에 요구 사항을 전달하고, 완성도 향상을 위해 테스트 및 튜닝 지원
7. 시스템 유지 보수
- 이미 개발된 시스템이 빌드 버전에 잘 대응하는지 확인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분석 및 대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