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내용
1.업무내용
게임의 스토리와 맥락을 구성하는 서사 컨텐츠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직무로, 게임의 세계관과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이를 플레이와 스토리 컨텐츠로 제작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2.주요업무내용
a.세계관 설정
지역과 역사/문화, 인물 설정 등을 포함한 게임에 필요한 세계관을 설정 및 구성한다.

b.스토리 시나리오 작성
게임 내/외적으로 필요한 시나리오 플로우(흐름) 및 스토리(이야기)를 작성한다.

c.플레이 시나리오 작성
게임 플레이 중 경험하는 전투, 퍼즐, 탐험 등의 플레이 요소의 플로우와 핵심 경험 디자인 의도를 작성한다.

d.대본 작성
게임 내/외적으로 제공되는 이야기 전개에 따라 캐릭터들의 대사와 장면의 구성을 작성한다.

e.콘티 작성
게임 내/외적으로 제공되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연속되는 장면의 구도와 구성 그리고 연출 특징을 작성한다.

f.연출 디자인
각 장면의 연출에 필요한 카메라, SFX, VFX 등의 기능적 기술적 요소들의 목적과 의도를 작성하고 프로그래밍 될 수 있도록 요구사항을 정리한다.

g.퀘스트 디자인
게임의 플레이 흐름을 구성하는 작은 단위 이야기의 목표와 플레이 내용 그리고 이야기의 전개 흐름을 디자인한다.

h.시네마틱 연출
이야기의 진행과 상황을 인지시키는 실시간/비실시간 시네마틱 영상을 실제 제작한다. 실시간 시네마틱의 상호작용 요소의 디자인도 포함된다.

i.플레이 연출
전투, 퍼즐, 탐험 등의 플레이 진행과 주요 상황에 필요한 SFX, VFX 등의 연출을 포함해 최종 플레이 경험을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