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내용
1.업무내용
지속적인 유저들의 Voice와 Trend 분석을 통한 라이브 서비스 케어 활동과 안정적 플레이 환경을 위한 기반 시스템 구축하여, Game Player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고하고 궁극적으로는 Retention 및 사업 성과 향상에 기여한다.

2.주요업무내용
a.유저 트래킹 및 분석
In Game 및 서비스 채널을 통해 나타나는 유저 Voice를 통해 wants/needs 및 유저 trend 등 서비스 이용 현황을 트래킹하고, 정기/부정기적 리포팅을 진행 한다.

b.컨텐츠 분석 및 튜닝 작업
기존 컨텐츠 및 신규 제작 예정인 컨텐츠가 긍정적인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사전 컨텐츠 분석 및 유저들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튜닝 작업을 통해 컨텐츠 완성도 향상에 기여 한다.

c.데이터 분석 및 지표 구축
축적된 다양한 Play Data를 토대로 유저의 행동을 분석하고 게임 PLC에 긍정적 역할이 되는 다양한 인사이트 지표(진성유저)를 구축하고 관리 한다.

d.라이브 케어 활동
유저 트래킹 및 각종 분석을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에 대해서 각종 서비스 채널에 전파하고 수행하여 유저들 케어를 통해 자사와 유저간 신뢰 향상 및 재미 제공을 위한 활동(이벤트 등)을 진행 한다.

e.서비스 지표 매니징
AU,CCU등 서비스 지표 전반을 관찰, 구축하여 특이점 발생에 대한 예방 / 빠른 대처 / 재발 방지를 통해 특이점이 이탈 포인트로 번지지 않도록 관리한다.

f.서비스 약관 및 정책 관리
환불 / 청약 철회 / 불량이용자 관리, 단속 등과 같은 매출 피해 최소화와 서비스 기준점 마련을 위해 공통 약관과 게임 특성에 맞춘 운영정책을 수립하고 수행하여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한다.

g.운영 기반 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고 효율적인 유저 관리를 위한 툴을 기획하고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