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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팀(프로젝트)을 소개합니다.
창작에 대한 간절함을 가진 인재들이 모여 끊임없이 도전하고 스스로의 역량을 확장해 나가면서,
팬들을 매료시키는 즐거움과 오래도록 사랑받는 작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그러한 인재들을 이해하고
서포트하는 동시에 "명작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치열하게 고민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User & Game Analysis Part 는 Studio Management 본부 소속으로서, "게임"과 "게임을 플레이 하는 유저" 를
깊게 이해하고 분석합니다. 이를 통하여 개발자가 명작을 만들 수 있게 스스로를 객관화 할 수 있도록 도우며,
나아가 Krafton 전체가 게임과 유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여합니다. 담당 직무에 따라
크게 두 가지 방향성의 업무 를 진행하게 되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User Research : 내부에서 개발 중인 다양한 게임들에 대하여 FGT, FGI 등의 유저 테스트를 진행하여 개발팀이 --------------------게임을 보다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
* Game Analysis : 새롭게 출시되는 다양한 게임들에 대한 분석 및 업계 동향 리서치를 통해 게임 제작
--------------------및 경영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우리 팀과 함께할 미션을 소개합니다.
게임 콘텐츠 분석가는 게임과 게임 시장에 대한 리서치를 진행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게임 개발팀이
스스로를 보다 객관화 할 수 있도록 하고, Krafton 전체 구성원들의 게임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돕습니다.
이러한 게임 콘텐츠 분석가의 업무는 장기적으로 Krafton 이 "명작" 을 "지속, 반복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생태계를 확립하는 데에 기여합니다.
- 게임 분석
--ㄴ 다양한 장르/플랫폼의 게임들을 플레이하며 게임의 보편적, 핵심적 재미를 정의, 분석, 검증하고 판매랑,
-----유저 평가, 제작진 특이 사항 등의 게임 외적인 정보를 함께 조사합니다.
--ㄴ 특정 게임이 아닌 특정 주제를 기준으로 한 여러 게임 간 비교, 분석 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ㄴ 분석, 조사한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Report 형태로 정리합니다.
- 시장 리서치
--ㄴ VR, NFT 등 신 기술 동향 리서치 및 유저 트렌드 분석 등 시장에 대한 리서치를 통해 게임 제작
-----및 경영에 도움이 되는 상품성, 사업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개발 중인 게임 플레이 및 평가
--ㄴ 회사 내/외부에서 개발 중인 다양한 게임들을 플레이 한 후 객관적인 시선에서
-----핵심 게임성과 잠재성을 평가합니다.
이런 경험을 가진 분과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 평소에 다양한 장르/플랫폼의 게임을 플레이하며 즐기시는 분
- 객관적인 입장에서 게임을 플레이 한 후 그 핵심 재미와 차별화 요소를 분석하며 이를 토대로
- 흥행/실패 요인을 포함한 시사점을 도출해낼 수 있는 분
- 게임 및 산업에 대한 이해와 높은 관심, 트렌드와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이를 실천하는 분
- 자신이 분석한 내용과 시사점을 객관화 하고, 의견을 상대방에게 정확히 표현하고 논리정연하게
- 문서화 하여 전달할 수 있는 분
- Steam, Console 등 플랫폼과 장르를 불문하고 "구매 후 충분히 플레이" 한 게임이 200개 이상이신 분
이런 경험들이 있다면 저희가 찾는 그 분입니다!
- 게임 관련 개인 방송, 유투브 채널, 블로그 등을 운영한 경험이 있으신 분
- 게임 웹진, 잡지에서 기자로 근무한 경험이 있으신 분
- Fun QA 등 게임 분석 업무 경험이 있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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