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이너와 아티스트, 연관 직군 엔지니어와 협업하여 게임플레이를 구현하고 사용자 입력을 처리하며,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멋진 결과물을 표현해냅니다.

-프로토타이핑과 반복(Iteration), 폴리싱(Polishing) 사이에서 헤매지 말고 각 단계에서 진행되어야 할 일을 정확히 이해하고 수행합니다.

-빠른 POC / 프로토타이핑으로 게임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주고, 계획 단계에서 잘못된 결정이 이뤄지지 않도록 합니다.

-게임 플레이간 발생하는 문제들을 디버깅하고, 때로는 타 직군의 엔지니어와 협업하여 문제를 해결해냅니다.

-엔진 개발자와 긴밀히 협업하여 지속적 기능 개발과 프로세스 혁신을 이끌어냅니다.

-효율적인 구조의 유지 및 관리가 가능한 코드를 만들어내고, 게임 디자이너들이 게임 플레이 커스터마이제이션을 능숙하게 다루도록 합니다.

-적극적으로 게임 플레이에 대한 개선점을 어필하고, 일들이 옳게 진행되기 위해 프로젝트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