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원 스튜디오 소개]

퍼즐원스튜디오는 전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넘버원 퍼즐 게임을 개발하는 모바일 퍼즐게임 전문회사로, 2019년 1월, 퍼즐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회사인 비트망고에서 독립하였습니다.

퍼즐원스튜디오의 전신인 비트망고는 2011년 창립하여 북미를 타겟으로 쌓아온 노하우를 듬뿍 담아 게임을 개발하고 퍼블리싱한 결과, 2015년 누적다운로드 수 약 4천만에서 2017년말 4억 2천만으로, 2년 사이 10배 이상 증가하여, 북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글로벌 게임회사가 되었습니다.

[팀 소개]

TeamUX는 최고의 모바일 퍼즐 게임 제작을 위한 핵심 지식을 만들어내고 실제 제품에 안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일합니다. 글로벌 마켓의 베스트 퍼즐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고민해야할 사용자 경험의 요소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TeamUX는 이 요소를 찾기 위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살피고 성공한 회사와 게임을 그리고 우리의 게임을 비교해가며 연구하고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얻은 모든 인사이트를 비트망고와 퍼즐원의 모든 멤버들에게 공유하고, 실행과 개선을 함께 해나가며 모두의 핵심 지식으로 축적합니다.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과 콘텐츠를 직접 설계하고 제안하기도 합니다.

[주요 업무]

- 모바일 퍼즐 게임의 새로운 콘텐츠나 기존 문제점에 대해 솔루션을 직접 기획하고 공유합니다.
- 자사 퍼즐 게임을 다양한 데이터(로그데이터, 유저테스트 등)기반 으로 분석하여 새로운 콘텐츠나 개선점을 제시합니다.
- 특정 주제나 개발팀의 요청을 기반으로 성공한 퍼즐 게임과 자사의 게임을 분석하고 연구합니다.
- 리서치-분석한 자료를 발표하거나, 메일 등으로 전사에 공유합니다.
- 서비스, 심리학, 인문학처럼 게임 이외의 분야에서도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