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UI


•업무내용

1. 업무내용
UI기획 및 UX오더에 맞추어 게임내의 GUI의 전체 비주얼 요소를 디자인하고 기타 제반 리소스를 제공하는 직무로 UI/UX기획과 달리 실제 비주얼의 기능별 주목도와 변별을 높혀 궁극적으로는 게임의 기능적 편의성을 향상시키며 게임의 톤에 걸맞는 비주얼 인지요소를 연출하여 게임기획-BI와 함께 게임의 비중얼 아이덴티티를 간접적으로 강화한다.


2. 주요업무내용

a : UI 스타일의 제시
- UI개발 과정 초기에 시장 트렌드를 읽고 해석하여 유효한 시장성과 UI로서의 편의성 그리고 기본적인 심미성을 충족시킬수 있는 UI의 비주얼 기획과 제시한다.

b : UI 프로덕션의 수립 및 운영
- 프로덕션 이전 단계에 실무적 입장에서의 실현 가능성 여부에 대한 판단과 이를 근거로 한 기본적인 운영 예산규모를 바탕으로UI 프로덕션/파트를 운영하며 작업을 배분함. UI/UX 기획 프로그램 파트와의 프로토콜을 설정하여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한다.

c : UI Grid & Order 의 수립
- UI 비주얼을 연출함에 있어서 그 근본적인 규칙성과 비주얼의 일원화된 아이덴티티 및 미려한 심미성을 제어하고 한정짓는 비주얼 객관화된 비주얼 규칙을 수립함

d : UI R&D를 통한 대안 제시 및 혁신
- 창의성과 통찰을 바탕으로한 UI 비주얼 R&D를 바탕으로 기능성과 심미성 양면으로 참신하고 혁신적인 접근 방법을 모색한다.

e : 기초적인 묘사능력과 생산능력
- UI구성 요소를 묘사하고 생산하는 과정에 있어 그 묘사의 수준을 유지하며 기간내 생산을 책임진다.

f : 외주운영 능력
- TFT나 단순 생산량 폭주시에 외주인원을 섭외하여 관리하고 결과물의 퀄리티를 일정 수준 이상으로 감리 감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