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일팔공, 모바일게임 성공 전략 컨퍼런스 성료
에이비일팔공(대표 남성필)은 최근 모바일 게임업체를 대상으로 가진 글로벌 성공 전략컨퍼런스 '플레이 글로벌'을 성황리에마쳤다고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에이비일팔공(에어브릿지),몰로코, 센서타워, 투앤드어하프게이머즈 등이 공동 주최했다. 하이브리드 및 하이퍼 캐주얼 게임의 광고 수익화 사례를 비'해시장 트렌드 및 성공 전략 등을 주제로 한6개 세션이 진행됐다.이날 컨퍼런스에서 손상혁 에어브릿지 데이터 사이언스 팀 리더는 '광고 수익 최적화'란 주제 발표를 통해 " 광고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A/B 테스트' 결과와 유저 세그먼트 별 차등적인 인앱 광고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했다. 그는 그러면서"이를 위해서는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실험의 노력이 필수적"이라고 지적했다.이한길 몰로코 선임 매니저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게임에 대한 깊은 이해와 국가 및 장르별 유저들의 특성을 파악하는 게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임채민 센서타워 한국 지사장은 이날, 지난해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다운로드 및 수익 트렌드를 주요 마켓별, 장르별로 분석해 공유했다. 또 마테이 란차리치 등 투앤드어하프게이머즈의 관계자는 플레이어블 광고 콘텐츠 등의 사례를 설명하며, 모바일게임 트렌드를 소개했다.이 외에도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 박인후 액션핏 박인후 대표, 김형민 스프링컴즈 이사 등이 패널 참석자로 토론에 나섰다.남 대표는 "마케팅 성과 측정 솔루션(MMP)인 '에어브릿지'를 통해 국내 게임 업체가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낼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을 고도화하고, 현지 맞춤 컨설팅을 지원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2025-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