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TMAP 픽업 런칭
SPC그룹 브랜드제품의 배달 및 픽업서비스를 제공하는 ‘해피오더’와 티맵을 연동해 주문과 결제,
길 안내까지 한번에 가능한 ‘TMAP픽업’ 서비스를 런칭
(이동경로 내 매장검색, 드라이브픽업 서비스 제공)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 대상 수상
2,2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SPC그룹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를 운영하며 다양한 데이터를 구축.
빅데이터의 가치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확충하여 고객과 가맹점에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 향상과 가맹점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
차세대 그룹웨어(SPC HUB) 구축
SPC 그룹의 스마트 워크플레이스(Smart-Workplace)환경 개선을 위하여
협업기능을 한층 강화한 차세대 그룹웨어(SPC HUB) 구축
(화상회의, 협업 소통, 업무관리 툴 및 모바일 메일링, 업무 결제 처리 기능 도입)
해피페이 결제서비스 런칭
해피포인트를 자동으로 적립하는 One-Step 결제방식으로, 통합 바코드로 결제와 적립을 동시에 처리하는
간편결제 솔루션 ‘해피페이’를 런칭
사명변경 ㈜섹타나인
멤버십마케팅, 모바일커머스, 스마트스토어, 페이먼트, IT서비스 등 5개 사업 영역에
스마트팩토리, 애드(Ad)커머스 등의 신규 사업 4개 영역을 더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아우르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다각화함
■ 2020년
SPC네트웍스, SPC클라우드 합병
정보통신기술(ICT)계열사 ‘SPC네트웍스’ 와 해피포인트 등 다양한 플랫폼 사업을 해온
‘SPC클라우드’를 합병해, 종합 마케팅 솔루션 전문계열사로 발돋움함
■ 2019년
해피포인트 전체 회원 수 2000만명 돌파
해피포인트 APP 다운로드 수 1000만명 돌파
국내 식음료멤버십 최초로 APP 다운로드 수 1,000만명 돌파
*해피포인트: SPC 브랜드인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쉐이크쉑, 던킨, 빚은 등
전국 약 6500여 가맹점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생활 속 필수” 멤버십 서비스
해피오더 전용 APP 출시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딜리버리 시장 환경에 맞춰 해피앱 내에서 운영하던 딜리버리 서비스인
해피오더 기능을 별도로 분리해 선보인 어플리케이션
(인근매장 배달 및 예약 주문/픽업시간 확대 등 소비자의 이용편의성 강화)
*해피오더 APP 다운로드 수 270만 돌파 (21년 10월 기준)
AI스캐너 제품인식 발명 특허
소비자가 선택한 제품을 AI스캐너가 인식하여 별도의 POS작동 없이, 언텍트 결제가 가능한 객체인식기술의 특허 보유
■ 2018년
오투포인트 멤버십 서비스오픈
가맹점만의 포인트제도를 만들어 매장 방문고객에게 맞춤형 적립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매장고객관리 플랫폼 오픈
(방문 고객에게 포인트/스탬프를 적립하고, 문자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재방문을 유도.
오투포인트 회원 앱을 통해 무료로 가맹점 쿠폰 게시 가능)
■ 2017년
해피M보드 2.0 출시
SPC그룹의 매장형 디지털 메뉴보드로, 효과적으로 메뉴 노출과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실시간 고객맞춤 정보를 전달 (인기 판매순위, 파리바게트 빵 나오는 시간표, 이벤트 등)
*해피M보드 설치 매장 5,000호점 돌파 (21년 11월 기준)
■ 2016년
해피콕 런칭
빅데이터를 활용한 효과적인 고객관리 시스템으로, 단골고객을 타겟으로 푸쉬알림 및 제휴이벤트 등을 노출시켜
매장영업 활성화 및 가맹점 경쟁력 확보에 기여
(단골매장으로 등록 시 포인트 자동적립, 고객 방문이력 관리, 맞춤 혜택 및 이벤트 노출, 단골고객 쿠폰/메시지 전송 등 운영)
■ 2015년
해피오더 런칭
해피앱 내에 SPC브랜드 전용 배달 및 픽업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주문예약 시스템 운영
(선물하기, 예약 픽업서비스, 브랜드관 등 운영)
■ 2013년
법인 설립 ㈜에스피씨클라우드
빅데이터, O2O, AI 기술을 바탕으로 멤버십, 모바일커머스, 스마트스토어 사업의 강화를 위해 마케팅플랫폼 전문 계열사 설립
통합 VOC서비스 개시
내/외부 VOC 및 빅데이터 분석 을 통해 CS경영지원 및 고객만족 모니터링 체계 구축
■ 2011년
차세대 고객상담 시스템 구축
지능형자동응답시스템, 녹취/DB서버의 이중화, 고도화로 원스톱 고객상담 실현
■ 2010년
사명변경 ㈜에스피씨네트웍스
빅데이터, O2O, AI 기술을 바탕으로 멤버십, 모바일커머스, 스마트스토어 사업영역 확장으로 인한 사명 변경
해피포인트 카드시스템 운영업무 개시
SPC그룹 계열사간의 통합DB구축과 고정고객에 대한 혜택을 극대화한 해피포인트 카드(Family card)를 업계최초로 도입
■ 2007년
RF카드 결제서비스 개시
보안 강화(신용카드 도용방지) 및 결제의 편의성을 위해 비접촉 카드간편결제 시스템 구축
■ 2006년
법인 설립 ㈜에이더블유피
금융서비스와 POS시스템, 시스템 통합관리 서비스, 부가통신 등을 포함한 ITO서비스 전문기업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