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요 및 비전
- 에이엄은 어떤 회사인가요?
에이엄은 ‘게이머들을 위한, 게이머들에 의한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회사’ 입니다.
현재 e스포츠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4조원에 육박하고 있으며, 매년 30% 이상 성장하는 사업입니다. 이 수치는 기존 클래식 스포츠들과 비교해도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성장세이며, 이미 미국 NBA의 사업성을 넘어섰습니다.
또한 e스포츠 종목 중 가장 인기 있는 리그오브레전드의 경우, 2년 전부터 월드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시청자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는 클래식 스포츠인 NFL의 결승전 시청자 수를 넘어섰습니다. 하지만 클래식 스포츠 시장에서 이미 존재하는 서비스들과 비교하여 e스포츠 시장은 부가서비스 플랫폼 발전이 더딘 상태입니다.
저희 에이엄은 인공지능이 가장 잘 적용될 수 있는 분야가 "게임 및 e스포츠" 라는 생각으로 설립되었으며,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서비스를 통해 기존 클래식 스포츠와 e스포츠 사이에서의 간극을 좁히고, e스포츠 유저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에이엄은 무엇을 만드는 회사인가요?
에이엄은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 맞춤형 정밀분석 및 훈련 서비스를 게이머들에게 제공합니다.
현재도 게임 통계 및 단순한 데이터 분석만을 제공하는 업체들은 이미 존재하며, 계속해서 추가적인 서비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 기반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은 그 수가 현저히 적으며, 저희 에이엄이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술 수준 으로 서비스를 업체는 전무합니다.
특히, 강화학습 기반의 인공지능 봇 훈련 플랫폼은 에이엄이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여러 협력사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수준의 플레이어 실력에 알맞은 인공지능 훈련 상대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차별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에이엄의 인공지능 기반 분석 서비스는 이미 세계 Top 급 프로 e스포츠 구단과 계약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 구단과의 PoC에서는 선발 선수를 선정하는데 활용되기도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