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요 및 비전
INNOPLAYLAB (아이피엘)은 2014년 3월 10일 로보틱스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홈의 새로운 생태계 서비스 환경제공을 통한 새로운 문화 환경을 창출하기 위해 창업한 로보틱스 스타트업 벤처입니다.
5명의 로보틱스 CORE 개발자들과 함께 공동 창업하였고, KT에서 출시한 대한민국 최초의 안드로이드 상용화 로봇 KIBOT2, KIBOT1, KIST에서 개발 출시한 ENGKEY 등 의 상용화 로봇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개발한 핵심인력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로보틱스 분야에 꿈을 가진 새로운 가족분들이 합류하여 25명의 인력으로 조금씩 성장하는 스타트업입니다.
INNOPLAYLAB은 INNO(혁신적인)PLAY(문화,생활)LAB(연구기업)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HUMANS FOR ROBOTS"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로보틱스 기술의 상품화로 글로벌 시장 창출이라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현재 창업 3년을 넘어서고 있으며, 소셜 로봇 (jini)의 상용화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 시리즈 A투자 (25억원) 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였고,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2016 Reddot Design Award에서 Best winner of the industrial 로 선정되어 제품의 우수성을 검증 받았습니다..
아이피엘의 소셜로봇은 Chip기반 모듈설계에서 로봇전용 안드로이드 OS. 로봇제어시스템, AI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연동기술, 로봇인지기반기술을 기반으로 근 미래 생활 서비스를 목표로 세계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2017년 현재 글로벌 시장 출시를 위해 막바지 개발작업을 진행중이며, 로보틱스 서비스의 진일보를 위해 다양한 산업분야에 자사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플랫폼 모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개발자 여러분의 미래를 저희 아이피엘과 함께 만들어 가세요!